스포츠월드

검색

‘雪세권’ 곤지암리조트서 스키·스노보드 타고 쌩쌩~

입력 : 2019-12-15 17:10:48 수정 : 2019-12-15 17:10:4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수도권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 / 퇴근 후 야간 스포츠 즐기기에 딱 / 슬로프 정원제 등 서비스 차별화 / 투U·투게더 할인 등 혜택 풍성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이 더욱 강화된 서비스로 무장하고 2019-2020 시즌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전경우 기자] 수도권 최대 스키장인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가 ‘2019-2020 스키시즌’을 힘차게 시작했다.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12만 3000평(403,927㎡)의 슬로프 면적에 표고차 330m, 총 연장 6.8km, 최장 코스 1.8km의 슬로프를 갖춘 수도권 최대규모의 스키장이다. 특히 평균 100m의 9개면 광폭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어 스키어와 보더들이 자신의 수준과 취향에 맞게 다이나믹한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시간당 1만 5000명을 정상까지 이동시킬 수 있는 초고속리프트를 비롯해 IoT 원격 제설 시스템과 1500여개의 최신 플라즈마 조명 시스템을 통해 주야간 더욱 편안하고 여유로운 스키를 즐길 수 있게 됐다.


▲서울에서 자동차와 지하철로 40분, ‘雪세권’을 즐겨라

교통의 요지인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리조트는 경강선 곤지암역을 비롯해 자동차로 강남에서 40분, 서울을 비롯한 경기도 등 수도권과 충청권 등에서도 1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을 만큼 가깝다. 특히 안양성남고속도로와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으로 경기 남부권인 안양, 과천을 비롯해서 청주, 대전 등에서도 1시간 대에 곤지암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다.

더욱 가까워진 곤지암리조트는 평일 퇴근 후 야간 스키를 즐기려는 직장인과 주말 교통체증으로 인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싶은 가족단위 스키어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서울 잠실에서 출발하는 셔틀버스를 비롯해 경강선 곤지암역에서 보다 쉽게 이동 가능한 셔틀버스를 스키 시즌 동안 매일 무료로 운영한다.

▲이용 편의성 높여… 여유롭고 쾌적하게 스키 즐길 수 있어

올해 곤지암리조트는 지난 2008년 오픈과 더불어 세계 최초로 시행했던 슬로프 정원제를 확대한다. 동시간대 스키어를 7000명으로 한정 운영해 방문 스키어들이 쾌적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원하는 시간대에 원하는 시간만큼 이용할 수 있는 시간제 리프트권에 내장돼 있는 RFID칩도 타 스키장과 차별화된 부분이다.

렌탈과 IT시스템을 결합해 고객의 장비대여 동선을 최소화한 ‘렌탈 이원화 시스템’도 곤지암리조트의 강점이다. 렌탈 접수 후 지급된 부츠만 착용하고 가벼운 몸으로 이동해 스키 베이스에서 접수한 스키, 보드 장비를 지급받으면 된다.

올해도 곤지암리조트는 국내 최초 도입한 시간제 리프트권을 본인의 시간 스케줄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1,2,3,4,6시간권 총 5종을 선보인다. 스키장 도착시간과 상관없이 본인이 스키 이용시간을 계획해 구입함으로써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대기시간 없이 여유롭게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온라인예매제’ 등 곤지암리조트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돋보인다.

▲2020년 맞아 숫자 2를 담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 제공

곤지암리조트는 스키 시즌 기간 동안 스키어들을 위한 다채롭고 풍성한 우대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시즌 오픈을 기념해 개장 당일인 7일과 8일 양일간 곤지암리조트 입장 고객을 대상으로 리프트/렌탈 이용권을 50% 할인 우대한다. 그리고, 기존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였던 주중 심야 프로모션을 밤 9시부터 새벽 2시까지로 한 시간 확대 제공한다.

 

곤지암리조트에는 스키 이외에도 눈썰매장 등 다양한 놀거리가 풍성하다.

 

이 밖에 2020년을 맞아 생년월일에 2가 2번 들어가 있는 입장 고객에게는 1월 한달 간 시간제 리프트권 4, 6시간권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투U 할인’을, 1월말부터 폐장일까지는 같은 직장에 다니는 동료와 친구 3명이 함께 방문하면 1명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2+1 할인인 ‘투게더 할인’등을 제공한다.

또, 2020년 1월 1일까지 카카오 곤지암리조트 채널을 친구로 등록한 고객에게는 1월 2일, 1월 12일과 같이 숫자 2가 포함된 일자에 사용이 가능한 4, 6기간권 할인 쿠폰을 발송해 ‘투DAY 할인’을 이용할 수 있다.

▲스키와 함께 즐길거리, 먹을거리도 풍성

곤지암리조트에는 스키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가득하다. 아직 스키를 즐기지 않는 어린이들을 위해 마련된 눈썰매장은 혼잡 시간 동안 정원제를 시행하고, 무빙워크를 이용해 탑승장소까지 이동할 수 있다. ‘스파라스파’에서는 실내풀을 비롯한 겨울 전용 노천스파 프로그램과 함께 차가운 눈에 거칠어진 피부를 보호하고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웰네스 스파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애프터 스키’를 위한 야외 노천스파 시설.

 

국내 최대 규모의 동굴 와인 레스토랑으로 세계적인 와인 전문지 ‘와인스펙테이터’가 추천한 ‘라그로타’에서는 정통 이탈리안 메뉴와 와인을 함께 즐기며 한겨울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조보아의 사랑스러운 포즈
  • 조보아의 사랑스러운 포즈
  • 예쁜미소의 최수영
  • 레드벨벳 아이린,'다녀 오겠습니다'
  • 레드벨벳 슬기,'예쁜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