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LG유플러스, 구글과 손잡고 ‘VR 크리에이터’ 키운다

입력 : 2019-12-08 17:53:55 수정 : 2019-12-08 18:22:5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LG유플러스가 VR(가상현실)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구글과 함께 VR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 ‘VR 크리에이터 랩 서울’을 운영한다.

LG유플러스는 그 동안 해외에서만 진행됐던 구글의 VR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을 이번에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했다.

LG유플러스는 VR 크리에이터 양성을 위해 구글과 함께 VR 콘텐츠 제작 지원 프로그램 ‘VR 크리에이터 랩 서울’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VR 크리에이터 랩 서울’은 참가 팀당 1000만 원의 제작비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서울에 있는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VR 콘텐츠 제작용 카메라 등 전문 촬영 장비도 제공한다.

특히 촬영 및 편집 교육 등 프로그램 참여 기간 전문가들과의 정기적인 멘토링도 진행해 VR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1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크리에이터는 오는 30일까지 유튜브 공식 페이지로 지원하면 된다. 참가자들의 콘텐츠 기획안을 토대로 2020년 1월 최종 15개 팀을 선정하며, 2월부터 5월까지 3개월 동안 콘텐츠를 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와 국내 최대 VR 플랫폼인 ‘U+VR’에서 독점 공개된다.

앞서 LG유플러스와 구글은 케이팝 스타 아이돌의 VR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는 등 5G 시대의 핵심 서비스인 VR을 활성화하는 데 긴밀한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AR/VR서비스담당 상무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크리에이터가 VR을 접하고 개성 있는 콘텐츠가 제작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VR 콘텐츠 제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함께 VR 생태계의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ongil77@segye.com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레드벨벳 아이린,'다녀 오겠습니다'
  • 레드벨벳 아이린,'다녀 오겠습니다'
  • 레드벨벳 슬기,'예쁜 손인사'
  • 손인사하는 이연희
  • 귀여운 미소의 티파니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