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배원배의 성형카운셀링] ‘볼살·이중턱 부자’된 얼굴, 작게 만들고 싶어요

입력 : 2019-09-18 03:00:00 수정 : 2019-09-17 23:49:3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통통한 얼굴 갸름하게 만드는 ‘브이스컬프’

 

Q. 이제 대학교 3학년이 되는 취업준비생입니다. 항공직 승무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볼과 턱에만 너무 많이 몰려 상대적으로 얼굴이 커 보이는 게 고민거리입니다. 아무래도 머리를 단정하게 올려 묶다보면 이같은 단점이 더 두드러집니다.

 

꾸준히 체중관리를 하면서 적정체중보다 마른 몸무게를 유지하고 있는데도 얼굴살은 빠질 생각이 없네요. 명절 연휴에도 친척들로부터 좋지 않은 이야기를 많이 들어 스트레스입니다. 윤곽주사를 맞아봐도 사실 두드러진 효과를 얻진 못해 아쉬웠던 적이 있습니다. 취업 전 볼살 고민을 해결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배원배 더멘토성형외과 대표원장

A. 통통한 얼굴 때문에 고민하시는군요. 어느 정도 과체중인 사람이 몸무게를 줄이면 얼굴 살이 빠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상담자 분처럼 날씬한데도 얼굴만 커 보인다면 타고난 체질 탓일 확률이 큽니다. 아직 20대 초반이라 젖살이 다 빠지지 않은 것도 한 몫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원하는 이미지가 있고, 정상체중인데도 얼굴만 유난히 통통하다면 의학적인 도움으로 변화를 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술에 앞서 작은 얼굴을 망치는 요소가 무엇인지 면밀히 진단해야 합니다. 단순 지방인지, 근육발달 탓인지, 뼈 등 안면윤곽 문제인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뒤 원인을 정확히 파악해야 적합한 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뼈가 문제인 사람에게 지방을 줄이는 시술은 아무 소용이 없겠지요.

 

만일 뼈가 문제일 경우 안면윤곽수술이 불가피합니다. 하지만 지방이나 근육이 과도해 얼굴이통통한 상태라면 보다 수월히 교정할 수 있습니다.

 

턱근육이 지나치게 발달해 정면에서 얼굴이 넙적해 보이는 경우 보톡스 주사로 근육의 볼륨을 줄임으로써 간단히 해결됩니다.

 

얼굴살 등 지방이 문제라면 최소침습으로 이뤄지는 ‘브이스컬프’를 추천합니다. 브이스컬프는 아큐스컬프 레이저를 활용해 지방을 녹여 흡입한 뒤 얼굴라인을 다듬고 전반적인 부피를 줄여주는 시술로 단시간에 자연스러운 얼굴선을 완성합니다. 시술 당시의 체중을 잘 유지하면 반영구적인 V라인 효과를 이어갈 수 있어 만족도가 높습니다.

 

무엇보다 한번 시술로 두둑한 얼굴살, 처진얼굴 등을 개선합니다. 불독살, 광대살, 이중턱, 늘어진 볼살 등 얼굴 전반적인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지방세포를 아예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만큼 수술 직후 얼굴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간혹 얼굴지방을 많이 제거한 뒤 혹시 모를 처짐을 고민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브이스컬프는 시술 과정에서 미세한 레이저관이 진피층에 직접 열 자극을 전달하며 표피층을 끌어당기고 콜라겐을 활성화해 리프팅·타이트닝 효과까지 일으켜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술 후엔 살에 묻혔던 얼굴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면서 마치 다이어트에 성공한 듯한 변화가 생깁니다. 뼈는 갸름하지만 얼굴살이 많은 사람일수록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상담자처럼 몸은 말랐는데 얼굴살이 많이 찐 사람에게도 적합합니다.

 

턱라인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피부가 두꺼운 사람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를 통해 지방을 녹이고 흡입, 피부와 뼈 사이를 타이트하게 유착시켜 얼굴 윤곽을 슬림하게 드러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분별한 시술은 독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얼굴이 작아지고 싶은 마음에 무리하게 시술을 감행하면 부작용 발생위험이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과욕을 부리거나 미숙한 집도의에게 시술받을 경우 패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증상 등이 나타나거나 원하는 바와 동떨어진 결과가 나타날 수 있어 검증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한 후 본인에게 적합한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요즘엔 지방분해주사를 얼굴에 맞는 윤곽주사도 많이 선호하는 편이죠. 지방분해주사는 지방세포 크기를 줄이는 치료로,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세포크기가 다시 커져 반복시술이 요구됩니다.

 

얼굴살·이중턱을 개선하려 우리 병원을 내원한 환자들은 대부분 윤곽주사를 맞아본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얼굴살이 거의 없고 살짝 튀어나온 라인을 정리하는 데에는 윤곽주사가 유리하지만, 안면부 전반에 살이 통통하게 올랐다면 주사보다 한번의 시술을 받는 게 병원비·시간 절약은 물론 시술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봅니다.

 

배원배 더멘토성형외과 대표원장, 정리=정희원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