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9-09-13 03:00:00, 수정 2019-09-12 16:22:39

    올 추석 네이버, 100% 활용법은?

    • [한준호 기자] 네이버가 모바일판에 준비한 주제별 추석 특집 콘텐츠가 올해는 유례없이 풍성하다. 이를 잘 활용하면 유용하게 올해 한가위 연휴를 보낼 수 있을 듯하다. 

      ◆연휴 동안 뭐할까? 네이버에 물어봐.

       

      다가오는 연휴 동안 ‘뭐하지?’라고 생각한다면 ‘뭐하지 판’을 통해 연휴 놀거리 특가 정보, 싱글족을 위한 인기 전시 정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접할 수 있다. ‘여행+판’ 및 ‘우리동네 판’에서도 한가위 보름달 구경 명소, 추석 맞이 축제 행사 정보 등 가볼 만한 곳을 모아 볼 수 있다. 실시간 교통정보, 차량 정비 점검 리스트, 응급 상황 대처 상식 등 여행지까지 가는 길에 유용한 정보는 ‘자동차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석은 가족이 함께하는 명절인 만큼 ‘부모i판’과 ‘건강판’에서는 자녀와 부모님에게 필요한 건강 상식 및 추석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 예방법을 소개한다. 가족이 함께 즐기는 명절 음식 정보도 준비돼있다. ‘푸드판’에서는 지역별 차례상 상차림, 송편과 전 레시피 등 다양한 정보를, ‘FARM판’에서는 좋은 식재료 고르는 법, 남은 과일 활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쇼핑판’에서는 선물하기 좋은 브랜드 잡화, F/W 신상 의류 등 명절 및 가을 상품을 집중적으로 제공하며, ‘오늘뷰티판’에서 추석, 한복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및 스타일링팁을 참고할 수 있다.

       

      ◆연휴에 즐기는 콘텐츠는?

       

      연휴 동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책문화판’에서는 귀향 및 귀경길에 들으면 좋은 오디오북을 추천하고, 12일부터 14일까지 미니북 ‘귀를 열면 명절이 달라진다’ PDF를 무료로 제공한다. ‘웹툰판’에서는 정주행하기 좋은 ‘지나간 명작’을 확인할 수 있다. ‘연예판’에서는 ‘명절연휴에 인기 웹드라마/웹예능 작품, 여유롭게 정주행하기’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감성충전 판’에서는 모바일 배경화면, 엽서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그라폴리오 창작자들의 추석 맞이 일러스트를, ‘게임 판’에서는 추천 게임 칼럼 등 특집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지루한 귀성 및 귀경길, 네이버 내비에는 뭔가 있다.

       

      네이버 지도는 내비게이션 기능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클로바를 통해 다채로운 오디오 콘텐츠들을 즐길 수 있도록 최근에 업데이트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들을 듣기 위해 내비게이션 앱을 종료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한층 편리하고, 또 운전에만 집중할 수 있어 안전해진 셈이기도 하다.

      특히 추석을 맞아 업데이트된 네이버 지도 내비게이션에서는 각종 음악이나 오디오 콘텐츠 외에도 야구 경기 중계 역시 청취가 가능하다. 귀성길에 잠실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경기 중계를 듣거나, 귀경길에 창원에서 열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NC다이노스의 경기 중계를 들을 수 있다.

      이밖에 네이버의 AI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 지니뮤직, 벅스와 같은 음원 서비스와 연동해 음악을 듣거나, 팟빵, 오디오클립 같은 오디오 서비스를 바로 청취하는 것도 지원한다.

       

      ◆지식인에 물어봐.

       

      네이버 지식iN은 추석을 맞아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Choice’ Q&A로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지식iN이 선별해 질문하는 ‘추석에 가족들과 할 놀이는?’, ‘즐거운 추석에 뒹굴거리며 볼만한 영화는?’ 등 객관식 형 Choice Q&A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들의 선택을 확인해, 재미있게 궁금증을 해결하고 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