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요즘 ‘잘 나가는’ 지프, 하반기에도 다양한 마케팅으로 존재감 한층 업!

입력 : 2019-07-30 03:00:00 수정 : 2019-07-29 18:54:2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모든 SUV의 시작, 지프(Jeep)의 2019년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의 활약이 예사롭지 않다.

 

올해 1월 수입 SUV 브랜드 판매 1위 자리를 거머쥐며 2019년을 기분 좋게 시작한 지프는 4월과 6월 수입 SUV 브랜드 2위, 수입차 브랜드 5위에 오르는 등 최고의 상반기를 보냈다.

 

이는 올 상반기에만 뉴 체로키 디젤, 올 뉴 컴패스 디젤, 올 뉴 랭글러의 확장된 라인업 등 신규 모델들을 연이어 선보인 결과로, 기존의 강력한 험로 주파력에 편안한 온로드 성능을 더한 신차들로 ‘정통 SUV 마니아’들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까지 끌어오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다. 이러한 기세를 몰아 지프는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브랜드 존재감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와 축구의 만남은 언제나 옳다

 

많은 자동차 제조사들이 열정적이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유명 축구팀과 글로벌 스폰서십을 맺고 스포츠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프 역시 2012~13시즌부터 이탈리아 명문 축구팀 유벤투스(Juventus FC)를 공식 후원, 전 세계 최고 인기 스포츠 중 하나인 축구를 통해 지프의 도전정신과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 특히 지난 시즌부터 세계적인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유벤투스에 합류하며 브랜드 노출 효과를 더욱 톡톡히 보고 있다.

 

올해는 23년 만의 유벤투스 방한 친선경기가 펼쳐져 메인 스폰서인 지프로서는 국내 축구팬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았다. 지프는 이번 경기에 지프 로고와 유벤투스를 상징하는 비안코네리(흰색+검정색) 줄무늬 데칼을 입은 랭글러를 투입해 선수단의 든든한 발이 돼줬다.

 

또한 지프는 지난 26일 오후 8시 상암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유벤투스와 K리그 올스타 친선경기 티켓(총 50장, 1인 2매)과 유벤투스 유니폼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지프 차주는 물론 일반인들도 참여 가능하며, 지프X유벤투스 마이크로사이트 및 지프 공식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발매 이후 2시간 30분 만에 매진된 유료티켓 구매 기회를 놓친 이들이라면 주목할 만하다.

 

◆“지프로 하나 되는 우리”…지프 감성의 정점, 지프 캠프

 

지프 차주들이라면 매년 가을쯤 기다리는 행사가 있다. 바로 자연 속에서 지프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성능과 브랜드 가치,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정통 오프로드 드라이빙 축제인 ‘지프 캠프’다. 지프는 지난 2017년부터 지프를 보유하지 않은 일반 고객까지도 행사에 초청해 보다 폭넓은 소비자층의 마음을 공략하고 있다.

 

지프의 도전정신과 함께하는 ‘지프 캠프’는 65년 전통의 오프로드 축제로, 온 가족이 자연 속에서 모험과 자유를 만끽함은 물론, 지프 고유의 가치와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색 고객 체험 행사다. 매년 미국, 유럽, 호주 등 전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이름으로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올해로 14회째 열리는 ‘지프 캠프 2019’는 오는 9월 7~8일 이틀 동안 강원도 평창 휘닉스평창(구 휘닉스파크)에서 개최된다. 참가자들은 휘닉스평창의 슬로프 정상을 개발해 더욱 다이내믹한 오프로드 코스에서 지프의 독보적인 사륜구동 성능을 한층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게 된다. 각 주행 코스에는 지프 인스트럭터와 안전요원이 배치될 예정이어서 오프로드 주행에 익숙하지 않거나 운전 경력이 짧은 운전자들도 안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드라이빙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체험활동과 공연, 풍성한 먹거리 등 온 가족이 두루 즐길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7월 중 지프 랭글러를 신규 구매한 고객은 전원 초청 대상이며, 지프 전 차종 재구매 보유고객과 지프 전시장을 방문해 구매상담 및 시승을 진행한 가망 고객 중 150팀을 추가로 추첨한다. 초청 고객 한 팀당 최대 4인을 동반할 수 있어 총참가자 수는 최대 1000여명에 달할 예정이다.

 

◆해변에서도 역시 지프! JTBC 새로운 리얼리티 프로그램 PPL

 

지프는 지난 21일 처음 방영한 JTBC의 새 예능 프로그램에 올 뉴 랭글러와 뉴 레니게이드 등 자사 차량을 대거 출연시킨다.

 

JTBC ‘서핑하우스’는 ‘칸의 여왕’, 영화 기생충의 주연배우 조여정을 비롯한 송재림, 김슬기 그리고 전성우가 강원도 양양에 게스트하우스를 오픈해 손님들에게 서핑 강습과 힐링 공간을 제공하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서핑하우스’는 앞으로 9월 9일까지 여름 내내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JTBC를 통해 방영된다.

 

지프는 21일 첫 방송에서 여름철 스포츠 액티비티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서핑과 가장 잘 어울리는 랭글러를 선보였다. 서핑하우스의 힐링 마스터이자 총괄매니저인 조여정의 눈을 사로잡은 랭글러 루비콘 파워탑 4도어 모델은 청결 마스터 송재림과 리액션 마스터 김슬기가 손님에게 대접할 음식을 만들기 위해 장을 보러 가는 서핑하우스 공식 셔틀 차량으로 등장, 앞으로 서핑하우스 스태프와 게스트들의 든든한 동반자로 활약할 것을 예고했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