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휴가철 타이어 무료로 안전점검 받으세요”

입력 : 2019-07-25 03:00:00 수정 : 2019-07-24 17:00:4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준호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사진)이 실시된다.

먼저 대한타이어산업협회는 이달 26일과 내달 2일 이틀 동안 산업통상자원부 후원과 경찰청 및 한국도로공사의 협조 아래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3개사와 함께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26일에는 경부선 부산 방향 망향휴게소, 2일에는 영동선 강릉 방향 여주휴게소와 용인휴게소에서 이뤄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타이어 정비 전문 인력이 타이어의 공기압과 마모, 손상 상태 등 이상 유무를 검사하며 필요한 안전조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올바른 타이어 사용방법에 대한 지도, 상담 서비스도 한다.

 

협회 관계자는 “하절기에는 뜨거운 도로를 장시간 운행하거나 빗길 주행을 해야 할 경우가 많으므로 휴가를 떠나기 전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에 대한 사전 점검은 안전운행을 위해 필수적인 사항”이라며 “타이어의 적정한 관리와 점검은 교통사고 예방은 물론 자동차 연비 향상과 연관되므로, 안전하고 경제적인 휴가철 운행을 위해 보다 많은 운전자가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각 타이어 제조사별로도 안전점검을 해준다. 한국타이어가 25∼27일 가평휴게소(춘천 방향), 망향휴게소(부산 방향), 여산휴게소(순천 방향), 칠곡휴게소(부산 방향), 진영휴게소(순천 방향)에서 타이어 무상 안전점검을 시행한다. 금호타이어는 내달 1∼3일 가평휴게소(춘천 방향), 여주휴게소(강릉 방향), 군산휴게소(서울 방향), 함안휴게소(순천 방향), 망향휴게소(부산 방향)에서, 넥센타이어는 같은 기간 용인휴게소(강릉 방향), 진영휴게소(부산 방향)에서 각기 안전점검을 한다.

한편, 타이어뱅크 이용자라면 휴가 떠나기 전 집 근처에서 역시 무상 안전점검을 받을 수 있다. 타이어뱅크는 내달 31일까지 전국 지점에서 타이어 특별 안전점검 서비스를 하니 참고하면 좋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