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선두 광주, 1부 승격 방점 위해 브라질 MF 하칭요 영입

입력 : 2019-07-05 10:30:00 수정 : 2019-07-05 09:27:1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진엽 기자] 광주FC가 브라질 출신 미드필더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광주는 지난 4일 광주의 중원에 힘을 보탤 브라질 출신 미드필더 하칭요(22)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175cm/65kg의 날렵한 체구를 지닌 하칭요는 왕성한 활동량과 날카로운 패스가 장점이다. 특히 폭발적인 스피드와 슈팅, 뛰어난 개인기술로 미드필더부터 세컨 스트라이커까지 소화할 수 있다.

 

2018년 3부리그에서 데뷔한 하칭요는 곧바로 세르지파뇨주 1부리그 아이타바이아나로 이적한 뒤 팀을 준우승으로 이끌었다. 당시 리그 베스트11 MF부분에 선정된 바 있다.

 

하칭요는 2019년 브라질 전국리그인 세리에B 고이아스(고이아노주 1부)로 이적한 뒤에도 맹활약하며 팀의 준우승에 힘을 보탰다.

 

박진섭 감독은 “미드필더의 과부하가 예상되는 시점에 하칭요의 영입은 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활동량과 개인기량이 좋은 만큼 중원에서 시작되는 밸런스를 더욱 세밀하게 다듬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하칭요는 “광주는 리그 1위에 승격을 목표로 하는 팀이다. 그동안 소속팀 준우승을 함께했는데 광주에서는 꼭 우승 트로피를 들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4일 메디컬테스트를 마친 하칭요는 곧바로 팀에 합류해 훈련에 돌입할 예정이다.

 

wlsduq123@sportsworldi.com
사진=광주FC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