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블리자드,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성료…역량 강화 장학금 지급

입력 : 2019-06-05 03:00:00 수정 : 2019-06-04 11:26:1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재현 기자]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자사의 대표적 사회 공헌 활동인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4개월 간 이어진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장학금을 지급했다.

 

지난 2018 Realize Your Dream에 선발된 12명의 학생들은 블리자드의 다양한 게임 및 e스포츠 관련 미션을 직접 선정하고, 올 1월부터 5월까지 4개월 여에 걸쳐 지속적인 팀 활동을 통해 추진하면서 예비 게임인으로서 산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Realize Your Dream 기본 장학금과 별도로 총 1000만원의 추가 장학금이 걸린 이 프로그램에, 학생들은 저마다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살아있는 흥미로운 결과물을 제출했다.

 

31일 블리자드 코리아에서 학생들이 조별로 준비한 결과물들을 선보이고 발표한 평가회가 열린 가운데, 1등의 영예는 오버워치 보드 게임을 제작한 ‘레이너’ 조에게 돌아갔다. 

 

이들은 자사 게임인 오버워치(Overwatch)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 속 화물 호위전에서 궁극기 게이지에 이르기까지 오버워치의 다양한 재미 요소를 보드게임에 충실히 담아냈으며, 3D 프린팅을 통해 완성도 높은 실제 보드게임 시제품을 준비, 블리자드의 현업 담당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이끌어내며 1등 장학금 5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데이터 처리 및 개발 연관 전공 실력을 살려 오버워치 플레이 실력 향상에 도움되는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는 오버워치 통계 사이트를 개발한 ‘둠피스트’ 조, 그리고 게임에 대한 흥미로운 정보들과 게임 속 성장 시스템을 접목시켜 레트로 느낌의 퀴즈 앱을 개발한 ‘이세라’ 조 등 나머지 두 조의 프로젝트 결과물 역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날 현장에 참석한 한국장학재단 손지화 부장은 “학생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층 성장했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게임 업계에 열정을 갖고 계속 정진해서, 뛰어난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014년에 시작해 작년까지 5년째 진행해오고 있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한국에서만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해 게임 및 IT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함께 블리자드의 전세계적인 게임 축제인 블리즈(BlizzCon), 블리자드 본사 방문 등을 통해 글로벌 게임 IT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해 왔다.

 

블리자드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시작 이전에도,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2010년부터 2018년까지 총 217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2015년부터 선발된 57명에게는 장학금 지원과 더불어 게임 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수혜 기회를 추가로 제공했다. 

 

작년에는 총 12명의 학생들이 블리즈컨 현장에서 J. 알렌 브랙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 및 블리자드의 한국인 개발자들을 만나는 시간을 갖고 커리어에 대한 소중한 조언과 영감을 얻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상반기 동안 진행된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도 전원 참가했다.

 

블리자드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 외에도 Lead responsibly(책임감을 갖고 이끈다)라는 핵심 가치 아래 전 세계적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8년 7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Overwatch)의 인기 캐릭터 메르시(Mercy)를 테마로 한 ‘핑크 메르시(Pink Mercy)’ 자선 스킨 및 티셔츠 판매 수익금 전액 미화 1,270만 달러(한화 약 140억 원)를 유방암 연구 재단(BCRF, Breast Cancer Research Foundation)에 기부했다.

 

또한 자사의 다중접속 온라인 역할 수행게임(MMORPG)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게임 내 애완동물 판매 수익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2018년에는 아기 예티 ‘쿵쿵이’를 게임 내 애완동물 및 봉제 인형으로 선보였으며, 해당 판매 수익금을 컴퓨터 과학 교육의 확대 및 소외 계층의 참여 증대에 이바지하는 비영리 단체 Code.org에 기부한다.

 

swingman@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