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현장] ‘데뷔’ 밴디트, 당당하고 멋진 자신감 “비 앰비셔스 앤 두 잇”

입력 : 2019-04-10 20:10:00 수정 : 2019-04-10 17:28:2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걸그룹 BVNDIT(밴디트)가 가요계에 당찬 도전장을 던졌다. 과연 이들은 ‘청하 동생그룹’이라는 수식어를 지우고 ‘밴디트’라는 팀명을 각인 시킬 수 있을까.

 

10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 무브홀에서 5인조 신예 걸그룹 BVNDIT(밴디트)의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밴디트는 데뷔앨범 ‘밴디트, 비 앰비셔스(BVNDIT, BE AMBITIOUS!)’의 타이틀곡 ‘호커스 포커스’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BVNDIT(이연, 송희, 정우, 시명, 승은)는 매력적인 비주얼, 풍부한 보이스 톤, 탄탄한 퍼포먼스까지 고루 갖추며 올해 가장 기대되는 신인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날 무대에 오른 밴디트 멤버들은 “떨리고 긴장된다”며 입을 모아 데뷔 소감을 전했다. 정우는 “현실 같지 않다. 꿈꾸는 기분”이라고 덧붙였다. 

 

팀명 밴디트(BVNDIT)에 대한 질문에 멤버들은 “‘Be Ambitious N Do IT’라는 이름 그대로 큰 꿈을 품고 나아가라는 의미”라고 밝히며 “팀 이름을 처음 듣고 ‘예쁘다’는 느낌보다 ‘멋잇다’는 느낌을 받았다. 우리와 딱 어울리는 이름이구나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호커스 포커스(Hocus Pocus)’는 대중을 사로잡을 BVNDIT의 도도하고 달콤한 주문을 그린 곡으로, ‘이 노래를 들으면 우리에게 반할 수밖에 없다’는 익살스럽고 당찬 표현을 담아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호커스 포커스’를 외치는 BVNDIT의 중독성 강한 주문은 리스너들의 귓가를 빠르게 사로잡을 예정이다. 

 

타이틀곡에 대해 멤버 송희는 “상대를 사로잡을 주문을 거는 내용이다. ‘너를 빠져들게 하겠다’는 당찬 표현이 담긴 곡”이라고 소개했다. 사회자가 ‘언제 이 노래를 들었으면 좋겠나’라고 묻자 멤버들은 “여행갈 때”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밥 먹을 때” 등 다양한 답변을 내놓았다. 이어 “그냥 항상 들으면 된다”고 웃음을 터트렸다.

 

BVNDIT(이연, 송희, 정우, 시명, 승은)는 여성 솔로 가수 청하의 소속사로 알려진 MNH엔터테인먼트의 두 번째 프로듀싱 작품이자 첫 걸그룹이다. ‘청하 동생 그룹’이라는 수식어로 데뷔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밴디트, 이날 쇼케이스에서도 청하와 관련된 질문이 많이 나왔다. 이에 밴디트 멤버들은 “처음 ‘청하 동생 그룹’이라는 타이틀을 붙여주셨을 때는 부담스러웠다. 하지만 부담만큼 연습량이 어마어마하게 늘었다. 마음에 든다”고 당찬 신인의 자세를 드러냈다. 

 

이에 정우는 “(청하 선배님이) 평상시에도 잘 챙겨주신다. 티저가 나올 때마다 단톡방에 장문에 편지를 써 주신다. 너무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이연은 “청하 선배님이 사실 친구이기도 하다. 오늘 아침에도 매니저님을 통해 향수를 선물로 보내주셨다”면서 카메라를 향해 “고맙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멤버들이 한마디로 정의한 밴디트는 다름아닌 ‘밴디트’다. 정우는 “팀 이름이 ‘Be Ambitious N Do IT’ 이다. 큰 꿈을 품고 나아가라는 의미가 딱 우리의 모습이다. 당당하고 멋있는 우리의 모습이라 생각했다”고 당찬 답변을 내놓았다. 

 

그렇다면 밴디트가 꼽은 롤모델은 누구일까. 이같은 질문에 밴디트는 걸그룹 마마무를 언급했다. 이연은 “데뷔 전 멤버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다. 많은 선배님들이 계시지만 그 중에서도 마마무 선배님들을 존경하고 닮고 싶다”면서 “무대에서 서로 눈빛을 교환하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도 저런 가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했다”고 답했다. 

 

같이 지낸 시간만 약 4년, 2년 이상의 긴 기간동안 팀으로 호흡을 맞췄다. 고대하던 데뷔 무대를 가진 밴디트는 “신인의 자세로 건강하게 다치지 않고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고 싶다”는 겸손한 포부를 밝혔다. 멤버 승은은 “대중이 항상 궁금해하는 그룹이 되고 싶다. 여러가지 콘셉트도 보여드리고 싶다. 앞으로도 많은 매력을 보여드릴테니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밴디트(BVNDIT)의 데뷔 앨범 ‘BVNDIT, BE AMBITIOUS!(밴디트, 비 앰비셔스!)’는 오늘(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이날 오후 8시에는 데뷔 기념 팬쇼케이스를 개최해 첫 공식 무대를 선보인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김용학 기자,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