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뮤직] “역대 걸그룹 1위”…아이즈원 ‘HEART*IZ’, 초동 13만장 돌파

입력 : 2019-04-08 11:10:12 수정 : 2019-04-08 11:10:1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그룹 아이즈원(IZ*ONE)이 역대 걸그룹 앨범 초동 판매량 신기록을 달성했다. 

 

8일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는 "지난 1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132,109장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초동 판매 수량이란 앨범 발매 후 7일간의 판매량을 합계한 수치로 이번 아이즈원의 기록은 종전 국내 걸그룹 음반 초동 판매량 1위였던 트와이스(2017년 10월 ‘twicetagram’)의 초동기록보다 더 높은 수치다.

 

이로써 아이즈원은 약 1년 6개월 만에 새로운 1위로 올라섬과 동시에 역대 걸그룹 중 최초로 13만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달성하게 됐다. 아이즈원은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 발매 당시에도 무려 8만 822장의 총 초동 판매량으로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레코드를 경신한 바 있다. 약 6개월 만에 국내 두 번째 앨범을 발매하며 명실상부한 원탑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1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하트아이즈(HEART*IZ)’는 사랑과 마음을 의미하는 영단어 ‘Heart’와 ‘IZ*ONE(아이즈원)’의 합성어로, 아이즈원이 표현하고자 하는 진심을 담은 앨범이라는 뜻을 지녔다. 

 

타이틀곡 ‘비올레타(Violeta)’는 1집 ‘라비앙로즈’에 이어 아이즈원이 선보이는 두 번째 플라워 시리즈. 동화 ‘행복한 왕자’의 스토리 일부분을 착안해 탄생한 곡으로, 아이즈원이 전하는 응원으로 인해 모두가 소중한 본인의 존재를 깨달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인트로의 퓨처 베이스를 시작으로 팝, 트로피컬하우스 장르가 어우러져 그룹이 지닌 다양한 매력을 표현해냈으며, 특히 후렴 부분에서는 아이즈원의 신비로운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비올레타’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기분 좋은 에너지가 가득한 ‘해바라기’, 타이틀곡의 연장선이자 아이즈원의 당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하이라이트(Highlight)’, 서로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표현한 우정송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 아이즈원의 미래와 무대를 하늘이란 넓은 공간으로 표현한 ‘에어플레인(Airplane)’,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팬송 ‘하늘 위로’, 일본 데뷔 싱글에 수록됐던 ‘고양이가 되고 싶어’, ‘기분 좋은 안녕’까지 총 8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꽃’으로 시작해 ‘하늘’로 이어지는 ‘하트아이즈’는 트랙별로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고 있다.

 

‘하트아이즈(HEART*IZ)’ 발매 직후 국내 실시간 음원 차트뿐 아니라 전 세계 아이튠즈 및 애플뮤직 차트에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대세다운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타이틀곡 ‘비올레타’ 뮤직비디오는 공개 3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 돌파에 성공하는 기염을 토했고, 벌써 17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 2000만뷰 고지 점령도 눈앞에 둔 상황이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오프 더 레코드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