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신간] ‘제대로’ 잠에 빠지기 위한 정보서…‘잠이 잘못됐습니다’

입력 : 2019-01-04 03:00:00 수정 : 2019-01-03 16:22: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잠이 잘못됐습니다’는 수면에 관한 모든 것을 총망라한 종합 정보서다. 

 

지은이 메이어 크리거 박사는 예일대 의과 대학원 교수이자 가장 널리 사용되는 수면 의학 교재 ‘수면 의학의 이론과 실제’의 수석 편집자다. 캐나다 최초의 수면 관련 환자 연구시설인 성 보니페이스 병원 수면 장애 연구센터장이었으며, 연구를 통해 200개 이상의 연구보고서와 책을 출판하기도 했다.

 

‘잠이 잘못됐습니다’에서는 상세한 사례 분석과 한눈에 들어오는 각종 자료, 실증적 조언으로 실용성을 더했다. ‘제대로’ 잠에 빠질 수 있도록 구성된 이 책의 1부에선 현대인에게 수면 장애가 어떤 식으로 나타나는지, 수면 장애의 종류와 이유는 무엇인지 간략히 설명하고 생체 시계를 재설정해 수면 패턴을 수정하거나 시차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과거와 달리 24시간 불을 밝히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수면 장애를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2부는 좀 더 근본적으로 인간의 ‘잠’이 무엇인지 나이별 적정 수면량은 얼마인지 알아보고, 특히 여성으로서 수면 장애를 어떻게 극복해나가야 할지 설명한다. 3부는 각종 수면 장애를 종류 별로 자세히 설명했다. 불면증, 하지 불안 증후군, 수면무호흡증, 기면증, 악몽 등 수면 시 겪을 수 있는 거의 모든 장애 증상에 대해 설명하고 대처법을 다룬다. 4부는 수면 장애를 해결할 수 있는 과학적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우리 주변의 수면 클리닉에선 어떤 치료를 하고 있는지 알아보고, 약물 없이 가정에서 불면증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룬다.

 

우리는 인생의 3분의 1을 자면서 보낸다. 수면이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제대로 알고 있는가? 잠을 잘 못 잔다는 것은 어떤 질병의 징후일 수 있고 영양 결핍의 결과일 수도 있으며 기타 수많은 문제의 원인일 수도 있다. 그런데도 수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의료인조차 수면 장애의 위험성에 관해 잘 모르고 있다. 수면 과학 분야 세계적 권위자 메이어 크리거 박사가 오랜 작업 끝에 잠의 모든 것을 집대성했다.

 

메이어 크리거 지음. 이은주 옮김. 448쪽. 매경출판.

 

jgy9322@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