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F9, 호평 속에서 ‘질렀어’ 활동 마무리

입력 : 2018-09-09 13:30:00 수정 : 2018-09-09 13:15:4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이 다섯 번째 미니앨범 활동을 마무리한다.

 

SF9은 9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약 6주에 걸친 미니 5집 ‘센슈어스(SENSUOUS)’ 공식 활동을 마감한다. SF9는 감각적인 섹시함을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질렀어’로 업그레이드 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사랑 받았다.

 

‘센슈어스 섹시’라는 테마 아래 세련된 비주얼과 절제된 군무를 내세운 ‘질렀어’는 호주·노르웨이·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에서 정상에 오르고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 10위로 진입하는 등 준수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빌보드에서는 “맥박이 뛰는 모습을 반영한 듯 팽팽하면서도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안무 역시 시선을 사로잡는다”며 SF9의 새로운 퍼포먼스에 주목했다.

 

또한 SF9은 ‘질렀어’ 활동 중에 브라질과 멕시코에서 3회에 걸쳐 팬미팅을 진행하며 아시아뿐만 아니라 라틴아메리카에서도 동시에 팬덤을 확장해나갔다. ‘질렀어’를 비롯해 라틴아메리카에서 큰 인기를 끈 ‘오솔레미오’ ‘맘마미아’ 무대로 지구 반대편의 팬들에게 큰 환호를 받으며 ‘글로벌 루키’임을 입증했다.

 

‘질렀어’ 활동을 마친 SF9은 오는 10월 27일 서울시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데뷔 첫 단독콘서트 ‘2018 SF9 LIVE FANTASY #1 [DREAMER]’를 개최한다. 데뷔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단독 콘서트인 만큼 그간의 활동 곡을 총망라한 세트리스트로 관객들과 뜨겁게 호흡할 예정이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FNC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