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8-09-07 09:06:09, 수정 2018-09-07 09:06:11

    방탄소년단X니키미나즈 ‘IDOL’, 뮤직비디오마저 스페셜한 ‘전 세계인의 축제’

    •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함께 뮤직비디오에서 또 한번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완성했다.

       

      방탄소년단은 7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니키 미나즈가 등장한 ‘IDOL (Feat. Nicki Minaj)’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니키 미나즈가 피처링에 참여한 ‘IDOL (Feat. Nicki Minaj)’은 이번 앨범에 수록되지 않은 스페셜 디지털 트랙. 공개된 영상은 타이틀곡 ‘IDOL’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장면들이 추가돼 더욱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니키 미나즈는 밝은 헤어와 화려한 의상을 입고 특유의 랩 실력을 뽐낸다.

       

      특히, 니키 미나즈가 뮤직비디오에 자신의 영어 랩을 한글로 표기했으면 좋겠다는 아이디어를 제안해 영어 랩의 한글 발음을 자막처럼 넣게 됐다. 

       

      또한, 후반부에는 ‘아이돌챌린지(#IDOLCHALLENGE)’에 참여한 전세계 팬들의 영상도 삽입됐다. 70여명의 댄서와 함께 춤추는 멤버들의 모습이 ‘IDOL’ 댄스를 재현한 팬들의 영상과 겹치며, 방탄소년단과 전세계 팬들이 하나가 돼 축제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준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 8월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전세계 동시 발매했다. 새 앨범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200’ 차트에서 두 번째 1위에 올랐으며, ‘IDOL (Feat. Nicki Minaj)’은 ‘핫 100’ 차트에서 11위를 기록했다. 

       

      무엇보다 이번 앨범에서 가장 눈길을 끈 건 니키 미나즈의 피쳐링 참여 소식이었다. 앞선 기자간담회에서 니키 미나즈와의 컬래버레이션에 대한 질문에 RM은 “이번 앨범에 두 가지 버전의 ‘아이돌’이 수록됐다. 처음 ‘아이돌’을 작업하고 나서 니키 미나즈의 랩을 곁들이면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다. 그래서 제안드렸고,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협업할 수 있었다”며 작업 과정을 소개한 바 있다.  

       

      jgy9322@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