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신화 김동완 "20년 장수 비결? 그런 거 없다"

입력 : 2018-08-28 17:36:43 수정 : 2018-08-28 17:36:4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데뷔 20주년을 맞은 신화가 장수 비결을 밝혔다.

 

신화는 28일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신화 2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하트(HEART)'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먼저 앤디는 신화가 20년째 활동을 이어올 수 있었던 비결에 대해 "서로간 양보를 많이 하고 이해해준다"고 운을 떼며 "서로가 서로를 믿고 가족처럼 20년 넘게 지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예전에도 같은 질문을 받으면 항상 가족같다고 답했다"면서 "후배들에게 자신있게 얘기할 수 있는 건, 서로 믿으라는 말을 하는 것이다. 속에 있는 이야기를 많이 하면 할수록 끈끈해진다. 이것이야 말로 오래갈 수 있는 비결"이라고 덧붙였다.

 

김동완도 앤디의 말에 동의했다. 김동완은 "요즘 아이돌이 와해되는 것을 보면 안타깝다"면서 "서로가 추구하는 행복의 방향을 이해해주는 것이 관계 지속의 비법"이라고 의미심장한 한 마디를 남겼다. 또 김동완은 "사실 장수 비결이란 것은 없다"면서 "그런 것이 있다면 누구나 그 비결을 따라 장수하지 않겠냐"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은 신화는 이를 기념한 스페셜 앨범 '하트'를 오늘(28일) 오후 6시 공개한다. 타이틀곡 ‘키스 미 라이크 댓(Kiss Me Like That)’은 남녀의 아슬아슬한 기류를 고스란히 담아낸 가사가 어쿠스틱한 느낌의 연주와 조화를 이룬 댄스곡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으며, 멤버들의 매력적인 보이스 또한 귀를 사로 잡아 한층 더 매력적인 신화의 음악적 색깔을 만나볼 수 있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김용학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