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방탄소년단 RM “축제처럼 작업한 앨범…다 같이 즐겨주길”

입력 : 2018-08-26 18:04:12 수정 : 2018-08-26 18:04: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마지막 LOVE YOURSELF 結 ‘Answer’를 소개했다. 

 

26일 오후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러브 유어셀프’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수많은 취재진이 참석해 방탄소년단을 향한 뜨거운 취재 열기를 증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했다.

 

이날 새 앨범에 대한 질문에 멤버 슈가는 “2016년 3월부터 기획된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의 마지막 리패키지 앨범이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라는 메시지 아래 모든 것을 담은 콘셉트 앨범이다. 특히 첫 번째 CD에 수록된 곡들은 음악, 스토리, 가사가 유기적으로 연결됐다. 정말 자신있는 앨범”이라고 소개하며 “이번 앨범을 마지막으로 ‘러브 유어셀프’ 시리즈가 끝나지만 정말 많은 노력이 담긴 앨범이다. 멤버들이 많이 고생했다.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고 답했다.

이어 RM은 “앨범 제목에서 말하듯 2년간의 큰 기획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라고 말했다. RM은 앞서 SNS를 통해 “팬 여러분들과 온전히 즐기고 싶은 마음으로 작업했다. 곧 축제가 시작된다. 다 같이 즐겨달라”고 밝힌 바 있다. RM은 재차 이 메시지를 언급하며 “여러 부담을 놓고, 축제처럼 작업한 앨범”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월드와이드 그룹’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컴백과 동시에 방탄소년단을 향한 뜨거운 관심이 증명됐다.

 

발매 후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IDOL’(아이돌)은 멜론, 엠넷, 벅스 등 7개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24일 오후 8시 기준)을 기록했고, 미국, 캐나다, 영국 등 66개 국가 및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국내를 넘어 전세계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제이홉은 “‘아이돌’은 ‘다른 사람이 뭐라하든 나는 나 자신이며, 그런 나를 사랑한다’는 가사를 통해 진정한 나로서 이 세상에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아이돌’은 공개 전부터 ‘얼쑤’ ‘지화자’ 등 한국적인 추임새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제이홉은 “굉장히 한국적이면서도 글로벌한 음악이 탄생한 것 같다”며 “퍼포먼스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다. 아프리카 댄스에 사물놀이와 탈춤이 결합되면서 따라하기 쉬운 춤이 나왔다. 다들 재밌게 즐기고 쉽게 따라할 수 있길 바란다. 오늘 무대에서 재미있게 보여드릴 것”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BTS WORLD TOUR ‘LOVE YOURSELF’는 25일(오늘), 26일 양일간 펼쳐지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를 비롯해 내년 2월까지 유럽 주요 도시와 일본 4개 도시를 포함 총 16개 도시 33회 공연을 개최된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