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8-08-03 11:05:00, 수정 2018-08-03 13:46:32

    아이콘, 신곡 ‘죽겠다’ 안무 영상 공개 ‘역대급 칼군무’

    •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아이콘의 ‘죽겠다(KILLING ME)’ 안무 영상이 컴백 무대 전 공개, ‘역대급 칼군무’를 예고했다.

       

      ‘죽겠다’ 안무 영상은 3일 오전 10시 YG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에 공개됐다. 앞서 티저 영상을 통해 후렴구 일부만 전한 데 이어 이날 영상에서는 ‘죽겠다’ 안무의 모든 파트를 선보였다.

       

      아이콘은 도입부부터 절도 있는 동작으로 한 몸이 된 듯한 ‘칼군무’를 선보였다. 이전 곡들의 안무들보다 멤버들의 호흡이 강조된 동작들은 ‘죽겠다’ 퍼포먼스를 위한 아이콘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멤버들이 입을 모아 ‘김진환 춤’이라고 이름 붙인 후렴구 부분은 ‘죽겠다’ 안무의 하이라이트였다. 아이콘은 목을 감싸거나 골반을 튕기는 춤으로 남성미를 강조했고, 고개와 손가락을 옆으로 까딱이는 포인트 안무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후렴구 파트 센터를 맡은 김진환과 구준회는 군무를 이끌었다.

       

      아이콘은 전날 새 미니 앨범 ‘NEW KIDS:CONTINUE’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죽겠다’와 서브 타이틀곡 ‘바람(FREEDOM)’을 비롯해 ‘ONLY YOU’, ‘칵테일(COCKTAIL)’, ‘줄게(JUST FOR YOU)’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비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죽겠다’는 빈티지한 피아노 톤과 세련된 플럭 신스로 이뤄진 리프, 멜로디의 조화를 통해 이별 후 느끼는 슬프고 외로운 감정을 전한다.

       

      ‘NEW KIDS:CONTINUE’는 음원 공개 직후 홍콩, 인도, 러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24개국 아이튠즈 1위에 올랐다. 올해 상반기 가요계를 휩쓴 ‘사랑을 했다’가 수록된 정규 2집 ‘Return’이 기록했던 17개국 1위 성적을 뛰어넘었다. 뿐만 아니라 오전 8시 기준 엠넷, 벅스, 소리바다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사랑을 했다’에 이은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15시간 만에 360만뷰를 돌파, 인기 순항 중이다.

       

      아이콘은 오는 4일 MBC ‘쇼! 음악중심’에서 최초로 ‘죽겠다’ 방송 무대를 전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