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7-12-11 18:55:37, 수정 2017-12-11 18:55:37

    스마트폰 앱, 송년회 ‘특급도우미’

    네이버, 지역별 맛집 랭킹화
    검색·예약 손쉽게 사용 가능

    음식점 안내 앱 ‘식신’ 활용
    발렛·주차장 정보 한 눈에

    ‘콰이’ ‘스프링’ 등 사진 앱
    얼굴·몸매 보정 기능 인기
    • [한준호 기자] 올해도 어김없이 송년회 시즌이 돌아왔다.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잘 활용하면 연말 회식이나 파티도 유쾌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다. 특히 장소 선정과 사진을 통한 추억 남기기는 늘 고민거리다. 이에 최근 맛집 정보나 사진 촬영 관련 앱을 중심으로 유용한 것들을 살펴봤다. 

      ◆천편일률적인 송년회 장소는 NO! 맛집 앱으로 해결

      송년회 장소를 정할 때 모이는 이들의 성향에 따라 발렛과 주차 여부를 늘 확인해야 할 때가 많다. 그런 경우, 음식점 안내 앱 ‘식신’을 추천한다. ‘식신’은 최근 4500개의 맛집을 선정해 발렛과 주차장 정보를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식신의 공신력도 믿을만 하다. 사용자가 직접 남긴 1억8000만건의 음식점 리뷰를 기반으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식신은 앱 다운로드 수가 350만건에 달하며, 페이지뷰는 2000만건이다.

      동창들끼리 송년회를 치를 때마다 장소 선정에 애를 먹었던 적이 많을 것이다. 동창들과 비슷한 연령대가 많이 방문하고 분위기도 딱 맞는 맛집을 찾아내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게 가능해졌다. 바로 네이버 앱을 통해서다. 요즘 네이버는 로그인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연령별로 선호하는 지역별 맛집을 랭킹화해 제공한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한남동 맛집’ ‘분당 카페’처럼 ‘지역명+맛집’ ‘지역명+카페’ 형태의 키워드를 입력하면, 사용자가 속한 각 연령대 그룹이 선호하고 자주 방문하는 음식점, 카페 관련 검색결과를 보여준다.

      이밖에 망고플레이트, 포잉 등 테마별로 맛집을 검색하고 예약까지 가능한 맛집 앱을 잘 활용하면 모임이 더욱 즐거워질 수 있다. 

      ◆연말파티 사진, 좀 더 재밌고 슬림하게?

      요즘 SNS에 다양한 사진을 올리는 이들이 많다. 송년회나 연말파티도 예외가 아니다. 특별한 이들과의 만남을 SNS에 익살맞거나 색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사진으로 남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진 앱들이 인기다.

      ‘콰이’는 얼굴을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매직페이스’ 기능이 유명하다. 앱을 켜서 왼쪽에 보이는 얼굴 이모티콘 버튼을 누르면 토끼 등 귀엽고 멋진 스티커 그래픽이 얼굴에 겹쳐진다. 이 때, 스티커만 얼굴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자동으로 피부 톤을 화사하게 해주는 동시에 눈을 키워주는 등 자동 얼굴 보정 기능이 작동한다.

      ‘몸매 보정 전문 앱’이라는 별칭을 가진 ‘스프링’은 사진 촬영 후 ‘좌우 슬림’ ‘길이 보정’ ‘얼굴 크기’ 등 3개의 하단 아이콘을 통해 날씬한 몸매, 긴 다리, 그리고 얼굴 축소 등이 가능하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사진을 불러와 발목, 골반, 어깨 등에 초점을 맞춘 뒤 스프링 버튼을 눌러주면 감쪽같이 변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화장을 하지 않았거나 화장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새로운 메이크업을 적용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유캠메이크업’도 있다.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