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6-12-13 04:55:00, 수정 2016-12-12 19:11:01

    유디치과, 덴탈버스 타고 가평군 소외계층 위한 '희망치아건강사업' 실시

    저소득층·의료소외계층 위한 ‘유디케어캠페인’ 실시, 어르신들에게 틀니관리세트, 구강건강관리용품 100여개 후원
    • [[조원익 기자] 유디치과는 지난 9일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목동감리교회에서 가평군에 거주하는 20명의 의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진세식 유디치과 강남역점 대표원장과 김유진 유디치과 구로점 대표원장, 박대윤 유디치과 목동점 대표원장 및 봉사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나눔진료희망치아건강’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평목동감리교회와 가평군 북면사무소의 지원을 받아 가평 지역 내의 저소득층, 차상위계층 등 경제적 여건 및 이동성 문제로 치료를 받지 못하는 의료 소외계층을 대상자로 선정해 유디덴탈버스 무료진료를 시행했다. 기존에는 치과장비의 이동에 어려움이 있어서 간단한 구강검진 및 교육에 그쳤지만 유디덴탈버스를 운영하면서 검진 후 치과치료까지 가능해졌다. 유디덴탈버스는 스케일링과 발치, 신경치료, 충치치료 등 전문적인 치과진료가 가능 하도록 다양한 장비가 마련된 유니트체어 2석과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이 버스에 오를 수 있는 휠체어 리프트 등 최신 치과 의료장비를 탑재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의료진은 대상자들의 구강건강상태를 확인하고 구강상태가 좋지 않은 몇몇 대상자들은 유디덴탈버스에서 스케일링 치료를 받거나 충치가 발생한 부분을 깎아내고 레진으로 충전하는 등 치과의원에 방문해야만 가능 했던 치과치료를 현장에서 곧바로 받을 수 있었다. 또한 평상시에도 올바른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100여개의 틀니관리세트와 구강건강관리용품, 관리지침서를 증정했다.

      의료봉사에 참여한 진세식유디치과 강남역점 대표원장은 “유디덴탈버스의 운영으로 의료 접근성이 여의치 않은 의료 소외계층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세밀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의 희망치아건강사업은 유디치과가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유디케어캠페인’의 일환으로 의료소외계층, 저소득층, 의료복지혜택의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된 사회공헌사업이다. 유디치과는지난 11월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한국보육원 아동 및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 유디덴탈버스를 이용한 희망치아건강사업을시행했으며 2017년에는 각 지역의 유디치과 대표원장들과 함께 전국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wick@sportsworldi.com

      사진1=진세식 유디치과 강남역점 대표원장이 어르신의 치아를 검진 한 후 치료하고 있다.

      사진2=사진 왼쪽부터 김종명 ㈜유디 경영지원부문 사장, 교회관계자, 김유진 유디치과구로점 대표원장, 진세식유디치과강남역점 대표원장, 박대윤 유디치과목동점 대표원장, 유병헌 가평목동감리교회 목사, 가평군 북면사무소 이승훈 사회복지사가 유디덴탈버스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