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6-12-13 04:45:00, 수정 2016-12-12 19:06:49

    대웅제약, 체계적인 GMP 교육 및 자격 지원으로 생산전문성 강화

    4~9월 사내 교육과정 운영, 밸리데이션 기술인 자격검정과 GMP 기술인 자격검정에 총 235명 합격
    • [조원익 기자]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생산을 위한 학습 지원을 통해 대웅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대웅바이오 등 그룹사 직원 235명이 GMP 분야의 전문기술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한국밸리데이션협회에서 인증하는 ‘밸리데이션 기술인 자격검정’과 ‘GMP 기술인 자격검정’으로, 국내 유일의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전문가 인증이다. 최근 제약업계에서 임직원들의 평가시스템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기도 하다.

      ‘밸리데이션 기술인 자격검정’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공정, 방법, 기계설비 또는 시스템을 미리 설정되어있는 판정기준에 따라 검증하고 문서화하는 능력을 테스트한다. ‘GMP 기술인 자격검정’은 화학적, 생물학적 분석 등 생산 공정 전반이 GMP 기준에 맞는가를 판단해 더욱 포괄적인 능력을 검증한다.

      대웅제약은 자발적 학습을 중시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직원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난 4월부터 9월까지 6개월간 월 2회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GMP 전문가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을 운영해 왔다. 그 결과 138명이 ‘밸리데이션 기술인 자격검정’을, 97명이 ‘GMP 기술인 자격검정’에 합격했다.

      대웅제약 지창원 생산본부장은 “GMP는 대량생산되는 의약품의 우수한 품질을 균일하게 유지하기 위해 제조 및 공정 조건을 일정하게 유지 및 관리하는 것이 실무자의 필수 능력”이라며 “시설 및 시스템, 전문인력 등 3박자를 갖춰 선진적인 의약품 생산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은 품질분임조, TPM, 6시그마 활동 등 품질혁신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품질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wick@sportsworldi.com

      사진1=㈜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생산을 위한 학습을 지원해 대웅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대웅바이오 등 그룹사 직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2=㈜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생산을 위한 학습을 지원해 대웅제약, 한올바이오파마, 대웅바이오 등 그룹사 직원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그 결과 235명이 GMP 분야의 전문기술 인증을 획득했다.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