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다음

    입력 2016-10-12 10:16:50, 수정 2016-10-12 10:16:50

    1theK, 유튜브 구독자 500만 돌파… K-POP 콘텐츠 통했다

    •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K-POP 뉴미디어 채널 1theK(원더케이)가 최근 유튜브 구독자 수 500만명을 돌파하며 ‘숨겨진 채널파워 강자’의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1theK(원더케이)는 론칭 이후 구독자 증가 속도가 꾸준히 빨라져 지난 4월 이후 불과 5개월여만에 100만명의 구독자가 추가되었다. 이는 국내 유튜브 채널 기준 4위(전 세계 259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채널 총 누적 조회수도 42억 8천만뷰를 넘으며, 국내 채널 중 누적 조회수 3위를 기록했다.

      1theK(원더케이)는 장르를 불문한 국내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음악을 전파하는 자체 제작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팬과 아티스트간의 벽을 허무는 등 생동감 있는 K-POP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음원 발매 30분 전 생중계를 통해 가장 먼저 신곡 라이브를 감상하는 ’Live ONE’과 아티스트가 팬들을 직접 찾아가 깜짝 공연을 펼치는 ‘Run To You’, 아름다운 장면과 나직한 목소리로 노래 가사를 이야기 하는 ’리릭시네마’를 포함, 20여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들은 누적 조회수 2억만뷰를 기록하며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K-POP의 강점으로 꼽히는 퍼포먼스를 친숙하게 만날 수 있는 커버댄스 튜토리얼 ‘Let`s Dance(렛츠댄스)’ 중 트와이스 편(조회수 14,235,314뷰)과 여자친구 편(조회수 10,434,801뷰)은 조회수 1천만회 이상을 기록하기도 했다. 렛츠댄스는 인기 아티스트가 직접 가르치는 포인트안무와 거울모드영상뿐만 아니라, 팬들이 참여하는 커버댄스 콘테스트를 진행해 구독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꾸준한 리뉴얼을 통해 ‘대기실 옆 오락실’, ‘대기실 옆 라이브’ 등 ‘대기실 옆’ 시리즈를 비롯한 신선한 프로그램을 다수 선보이며, 기존 방송에서는 볼 수 없었던 아티스트의 새로운 모습을 공개해 팬들의 호응이 뜨겁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뉴미디어마케팅그룹 김미연 그룹장은 “K-POP을 사랑하는 국내외 팬들의 큰 성원에 힘입어 기쁜 소식을 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팬이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소통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로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theK(원더케이)는 국내 대표 종합 엔터테인먼트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세계 음악시장에 수준 높은 K-POP 콘텐츠 확산 및 한류 저변 확대를 목표로 론칭한 글로벌 K-POP 뉴미디어 채널이다. 로엔이 보유한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통해 완성된 다양한 K-POP 콘텐츠를 글로벌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해외 팬들에게 전달하고 아티스트와 K-POP 팬을 연결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총 8개(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구글, 유쿠, 웨이보, 투도우)의 국내외 뉴미디어 채널을 보유한 1theK(원더케이)는 총 누적 구독자 수 약 851만명을 기록 중이다.

      giback@sportsworldi.com

    HOT레드

      • 오늘의 파워링크
      • Today 정보
      • 이시각 관심뉴스
      • To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