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짜릿한 물놀이 기쁨이 기다리고 있는 이곳⑤/대명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입력 : 2015-07-23 07:00:00 수정 : 2015-07-23 07:00: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민영 선임기자〕 강원도 홍천에 세계적인 물놀이 시설이 있다.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가 그 주인공. 오션월드는 세계워터파크 순위 톱4(2013년, 2014년 톱5)까지 랭크되며 국내 1위 워터파크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메르스 여파를 극복하고 본격적으로 물놀이 고객을 맞고 있는 오션월드는 올 시즌 편의시설 증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슈퍼S라이드 등 주요 어트랙션 시설 전면 보수

슈퍼S라이드, 몬스터블라스터, 슈퍼부메랑고, 카이로레이싱 등 주요 어트랙션 시설 보수를 전면 시행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락카를 신형으로 교체했다.

티켓 구매 대기시간 해소를 위해 ‘퀵패스’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했다. 온라인으로 실내 락커 사전구매 시 입장권 발권절차 없이 핸드폰에 전송된 바코드로 실내 존 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발권하는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어 편리하고 신속한 워터파크 이용이 가능하다. 성수기에는 몬스터블라스터 예약제를 도입,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고 있다.

또한 유아대상 프로그램 ‘오션어드벤쳐’를 운영; 가족단위 고객들의 워터파크 방문을 적극 유치하고 있다. 

◆오션월드 안전·철결·쾌적에 만전

오션월드의 세가지 원칙은 안전, 청결, 쾌적이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항상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다. 수상 안전 라이센스를 지닌 약 300명의 최고 수상안전요원들이 고객의 안전을 지켜 주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안전사고 예방뿐 아니라 물놀이 기구 이용질서 유지까지 겸하고 있다.

청결에서도 국내 최고이다. 물의 순도로 보자면 홍천강의 1급수를 사용하며 일일 정기 수질 검사를 통해 최고의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워터파크에 물놀이 시설에만 1만5000톤의 물이 사용되고 순환식으로 정수가 된다(1일 사용량 약 3000톤, 1만2000톤은 재사용).

워터파크 내 곳곳의 정수처리시설에서 여과가 이루어지고 있다. 물놀이 시설에 사용된 물은 자동 측정 장치로 유입해 오염이 일정 수치에 이르면 염소가 자동으로 투입되며 하루 25회, 적게는 8회 정도 물을 순환해 정수하고 있다. 법적 순환 기준인 1일 3회를 훌쩍 뛰어넘는다. 특히 오션월드는 타 워터파크와 달리 천연소금(염소)을 이용해 정수 및 여과를 하고 있어 인체에 무해하다. 워터파크 수질에 있어서는 최상의 수질을 자랑한다.

◆매주 토요일 ‘하이트와 함께하는 2015 오션콘서트’

오션월드는 ‘하이트와 함께하는 2015 오션콘서트’를 8월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콘서트는 오션월드 람세스 무대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2시 릴레이 형식으로 펼쳐진다. 인기가수들의 무대는 물론이고 개그콘서트, 힙합, 디제잉등 다양한 오프닝 공연도 함께할 수 있다.

주요 라인업은 7월 25일 신용재·개그콘서트, 8월 8일 하하&스컬, 8월 15일 홍진영, 8월 22일 산이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상설이벤트로 이집트 퍼레이드, 게릴라콘서트, 뮤지컬갈라쇼, 오션걸스&다이빙쇼, 아이돌콘서트 등을 진행한다.

◆이집트 퍼레이드 ‘오아시스쇼’

‘사막 속의 오아시스’라는 콘셉트로 이집트 양식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를 내고 있는 오션월드는 여름이면 이집트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퍼레이드카에 밸리댄스 무희들이 가두공연을 펼친다. 또한 오션월드 야외 람세스 무대에서는 뮤지컬 갈라쇼, 아이돌 콘서트, 오션걸스 댄스커버등 공연을 매시간 단위로 진행하여 방문고객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션월드. 수상안전을 책임지는 라이프가드들은 하루 2차례 서핑마운트에서 다이빙쇼를 벌인다. 전문 댄스팀 오션걸스의 댄스공연과 직원들의 즉석댄스도 또 하나의 볼거리이다. 

◆숨어있는 명소 로얄프리미엄카바나 & 스파빌리지

많은 인파가 몰리는 한 여름 워터파크. 물놀이를 하면서 여유 있는 시간도 갖기 위해선 남들이 모르는 워터파크 속 숨은 명소를 찾아 여유롭게 즐겨야 한다. 그 중 잘 알려지지 않은 명소 2곳을 소개한다.

▶로얄 프리미엄 카바나=실내존에서 가볍게 물놀이를 즐기고 실외존으로 나가기 전에는 베이스를 잡는 것이 중요하다. 실외존 주요 선베드나 카바나는 언제나 사람들로 붐비기 마련 이럴 때는 숨은 명소를 찾아야 한다.

오션월드 실내존 타워풀 하단 호수가에 새로 로얄프리미엄 카바나 존이 있다. 나무그늘과 호수전망이 시원함을 더해주며 상대적으로 유동인구가 적어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대여료 종일권 기준 28만원. 온라인 사전예약시 카바나 위치를 사전에 지정할 수 있다.

▶스파빌리지=오션월드의 가장 럭셔리하고 여유로운 공간은 스파빌리지이다. 산림속에서 호수공원 오션월드 전체를 바라보며, 즐기는 빌리지 형태의 독립공간이다. 하이드로 욕조와 선베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로얄 카바나와 마찬가지로 실내존과 실외존을 연결하는 중간지점에 있어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편리하다. 연인, 가족 고객모두 수용가능하며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최적이다. 요금은 종일 이용기준 4인실은 4시간 20만원, 종일권 29만원, 8인실은 4시간 25만원 종일권 39만원이다. 

◆수도권 전 지역 무료셔틀버스 운행

오션월드는 10월 4일까지 워터파크중 유일한 야외개장 전 기간 수도권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다. 용전일 오후 5시 이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고객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다. 서울 주요지역, 일산, 분당, 인천, 김포, 안양, 수원, 남양주, 의정부등 최대 20개 노선을 운행한다. (문의 : 1588-888, www.daemyungresort.com/oceanworld)

mykang@sportsworldi.com

슈퍼S라이드.

야외 써핑 마운트.

물폭탄이 쏟아지는 자이언트 워터 플렉스.

짜릿한 물놀이 기쁨을 만끽할 수 있는 슈퍼부메랑고.

오션월드 스파빌리지.

슈퍼 익스트림 리버 전경.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