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무도정관수술, 가장 간단하고 경제적이며 합병증 적은 피임 방법

입력 : 2014-06-09 16:46:40 수정 : 2014-06-09 16:46:4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순간 이성에 빠져 정신이 혼미해지는 열병을 상사병 이라고 하는데 원인은 바로 성욕 때문이다. 성욕은 인간의 원초적 욕망이라 조절하기 어렵다. 정관수술은 부부가 더 이상 자녀를 원치 않는 경우 가장 간단하면서 경제적이고 합병증이 적은 피임방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정관수술의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99% 이상의 높은 성공률뿐만 아니라 시술자체가 간단하고 비교적 짧은 시간에 쉽게 시행 할 수 있기 때문인데 수술 중 또는 수술 후에 통증이 적고 수술 후 성욕 발기 사정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다.

한편 남성이 정관수술을 거부해 여성이 피임수술을 한 경우를 가끔 볼 수 있는데 여성의 피임 수술은 상대적으로 복잡하고 어려우며 여성 건강에 비춰봤을 때 그리 추천되는 방법은 아니다. 비교적 남성의 정관수술이 국소마취로 짧은 시간에 끝낼 수 있고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여성의 수술에 비해 경제적이고 간편한 방법이다.

정관수술은 말 그대로 정자가 이동하는 통로인 정관을 차단해 피임 효과를 얻기 위한 수술방법이다. 최근에는 절개 없이 시술하는 무도 정관수술이 시행되어 관심도가 높다. 무도정관 시술은 특수기구를 써서 3~4mm의 작은 구멍을 내고 정관만을 찾아 수술하는 방법이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무도정관시술은 칼로 절개하는 대신에 특수기구 또는 레이저로 작은 구멍을 내어 정관을 차단하는 안전한 방법이다. 기존방식과는 다르게 수술부위의 작은 상처는 녹는 봉합사로 한 바늘 봉합하거나 절개창이 작을 경우 봉합을 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봉합할 필요가 없어 그만큼 수술시간이 짧고 추후 실밥 제거를 위해 재차 병원을 내원하지 않아도 돼 번거로움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도정관 수술의 수술시간은 대략 20분 정도 소요되고 수술 후 1주일은 격렬한 운동이나 관계는 금해야 한다. 특히 국소마취로 수술하기 때문에 수술 당일부터 운전이나 보행 등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블루비뇨기과 전문의 임경택 원장은 “정관 수술 후 발기력과 정력이 감퇴된다는 속설이 있으나 이는 의학적으로 전혀 근거가 없다. 정관을 차단했을 뿐이기 때문에 남성 호르몬 생성같은 고환의 기능에 영향이 없고 발기능력과도 무관하다. 또한 사정 시 오르가즘을 똑같이 느끼게 된다. 오히려 한번 시술로 피임효과가 영원히 지속되며 관계 시 마다 신경써야 하는 여타 피임법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어 정신건강이나 성 생활면에서 임신에 대한 걱정이 없어져 더 적극적인 부부생활이 가능하다” 고 말했다.

한편 정관수술 후 부득이 하게 다시 임신을 원하는 경우 정관 복원술 또한 가능한데 이 시술은 손상된 정관의 일부를 절개 해내고 건강한 정관끼리 이어주는 수술로서 최근 성공률이 아주 높다.

조원익 기자 wick@sportsworldi.com

<스포츠월드>

가장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포토

배우 우다비,상큼한 무대인사
  • 배우 우다비,상큼한 무대인사
  • 문별,'엠카 출격'
  • 아이유,'하트 받으세요'
  • 블랙핑크 리사,'하트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