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2020년 유튜브 국내 최다 조회 동영상 1위는 바로 이것

입력 : 2020-12-04 01:00:00 수정 : 2020-12-03 18:20:4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코로나19가 관통한 2020년, 방역을 위한 국민행동수칙이 1위

[한준호 기자] 세계적인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가 3일 부문별 가장 인기를 끈 콘텐츠를 발표했다. 이 중 ‘2020년 유튜브 국내 최다 조회 동영상 TOP 10’은 올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영상 10가지를 고른 것이다.

 

여기에는 코로나19와 웹 예능, 일상의 팁을 담은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다. 

 

최다 조회 동영상으로는 질병관리청 공식 채널의 ‘코로나19 국민행동수칙 꼭 기억해주세요!’가 이름을 올려 2020년을 관통한 코로나19의 영향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더 즐거운 ‘집콕생활’을 하려는 사용자들이 올린 오락 영상도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코미디언 장윤석과 임종혁이 목사와 스님이라는 색다른 조합의 친한 친구라는 상황을 설정한 ‘목사님 스님이 부랄친구라면? 약빤 몰카 ㅋㅋㅋ 옆 테이블 미녀들은 무슨 죄?ㅋㅋㅋㅋ’ 영상이 두 번째로 많이 본 영상에 올랐으며, 일기예보를 전하던 중 지코의 ‘아무노래’에 맞춰 춤을 춰 시청자를 깜짝 놀라게 한 김가영 기상 캐스터의 ‘아무노래 챌린지 천만뷰실화...?! 우리가 찐 챌린지다!’ 영상은 3위를 차지했다. 

 

이밖에 사랑스러운 동물들의 모습을 담은 펫튜브 콘텐츠와 일상생활의 소소한 팁을 배울 수 있는 콘텐츠도 많은 시청자의 호응을 얻었다. 의젓하고 사랑스러운 행동으로 ‘강아지 인형 탈을 쓴 을 사람’이라는 의심을 사기도 한 ‘천재견 사월이의 매일 아침 주인은 몰랐던 강아지의 행동’이 5위에, ‘방문 잠겼을때 쉽게 여는 방법/화장실문 잠겼을때 여는 방법/위급상황시 문여는 방법/페트병으로 잠긴문 열기/동전으로 잠긴문열기/클립으로 잠긴문열기’ 영상은 ‘진짜 생활의 꿀팁’이라는 반응과 함께 9위에 각각 올랐다.

 

또한 10대 청소년들에게 가수 신용재를 일반인으로 소개해 순수한 반응을 보여준 ‘아저씨, 가수해도 되겠어요 (Feat. 신용재) | ODG’는 10위를 기록했다.

 

tongil77@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