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추미애 “윤석열 ‘부하’ 발언 생경…지휘권자로 송구”

입력 : 2020-10-26 16:18:28 수정 : 2020-10-26 16:18:2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26일 라임·옵티머스 사건과 관련, 윤석열 검찰총장의 입장에 대해 “상식적으로 납득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추 장관은 이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법무부 등 종합국정감사에서 열린민주당 김진애 의원의 질의에 “저도 부하라는 단어는 생경하다”고 말했다.

 

앞서 국감에서 윤 총장이 “법리적으로 검찰총장은 장관의 부하가 아니다”라고 추 장관을 겨냥해 작심 발언하며 수사 지휘권 발동의 부당성을 주장했다.

 

이에 추 장관은 윤 총장의 국감 답변 태도와 관련해 “이 자리에서 확인 안 되는 이야기를 고위공직자로서 하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했다”며 “대단히 죄송스럽고, 지휘감독관으로서 민망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추 장관은 라임 사건 수사정보가 대검 반부패부를 거치지 않고 윤 총장이 직접 보고받은 것과 관련해 “상당히 의심스러운 점이 많아 당연히 법무부 장관으로서 수사지휘권 발동이 적법하고 긴박했다”며 “중요 정치인에 대해서는 수사 초기부터 반부패부를 통해 보고하는 것이 당연한 관례”라고 주장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임기를 지켜달라’는 뜻을 전해왔다는 윤 총장의 발언에 대해서도 “(대통령은) 절대로 정식 보고 라인을 생략한 채로 비선을 통해 메시지, 의사를 전달할 성품이 아니다”면서 “이 자리에서 확인 안 되는 이야기를 고위공직자로서 하는 것은 대단히 부적절했다”고 질타했다.

 

윤 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언론사 사주와 만났다는 보도와 관련해선 “검사윤리강령에 어긋날 여지가 있는 부분도 있다”면서 “현재 감찰 진행 중이고 결과가 나온다면 보고를 드리겠다”고 답했다.

 

사진=뉴스1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