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권재희, 오늘(28일) 父 억울한 죽음 알린 신랑과 결혼…누구길래?

입력 : 2020-08-28 11:25:31 수정 : 2020-08-28 11:25:2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은희 온라인 뉴스 기자] 배우 권재희와 한홍구 성공회대 교수가 부부의 연을 맺는다.

 

오늘(28일) 권재희와 한홍구 교수는 모처에서 가족들만 참석한 가운데 결혼 서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두 사람의 특별한 인연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들의 인연은 한홍구 교수가 언론을 통해 권재희의 부친인 故 권재혁 씨의 억울한 죽음을 알리면서 시작됐다. 故 권재혁 씨는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조지타운 석사학위를 받고 오리건대에서 박사 과정을 밟던 중 귀국해 육사 및 건국대 등에서 교수로 재직한 촉망받던 경제학자였다.

 

하지만 당시 중앙정보부가 구타 등의 고문으로 사건을 조작한 뒤 그를 남조선해방혁명당 사건의 우두머리로 지목했고, 지난 1969년 내란음모 혐의로 사형 선고를 받고 끝내 별세했다. 딸 권재희를 비롯한 유족들은 재심을 청구했고, 2014년 5월 대법원에서 최종 무죄를 선고받아 누명을 벗었다. 이 과정에서 한홍구 교수의 도움이 컸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권재희는 K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후 드라마 ‘대추나무 사랑걸렸네’, ‘아들과 딸’, ‘아줌마’ 등의 많은 작품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또 한홍구 교수는 대표적인 진보 성향 역사학자로 2000년부터 성공회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사진=DJ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