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아침마당’ 김용림 “올해 81세…스트레칭은 기본, 근력 운동도 해”

입력 : 2020-08-04 09:07:33 수정 : 2020-08-04 09:07:3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유수연 온라인 뉴스 기자] 배우 김용림이 건강 비결을 밝혔다.

4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는 김용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김재원 아나운서는 김용림을 “연기 인생 60년이 됐다”고 소개하며 “연기 인생 60년이라고 했는데, 태어나자마자 연기를 시작했다고 생각이 될 정도로 동안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용림은 “어느새 올해 8학년이 됐다. 어떻게 하다 보니 이 나이가 됐다”며 80대의 나이를 언급해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어 김용림은 “지금까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건 엄마도 하고 할머니도 하고 며느리도 했지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제가 사랑하는 배우라는 직업을 사명감을 갖고 열심히 했다”며 “배우는 천직이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용림은 “배우라는 직업은 건강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역할이 와도 할 수가 없다. 건강해야 어떤 역할이 오더라고 소화할 수 있고 노력해서 표현할 수 있다.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다. 건강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전했다.

김용림은 “배우는 모든 운동을 다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트레칭은 기본이다. 프로처럼 하지는 않지만, 생활이다. 운동은 생활의 일부분이다”라며 “제가 수영을 참 좋아해 많이 했다. 요즘에는 자주 못 하지만, 수영도 많이 했다. 헬스장은 기본이다. 근력 운동도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용림은 1940년생으로 올해 81세다.

사진=KBS1 ‘아침마당’ 방송화면 캡처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