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유노윤호 "16년만에 첫 솔로, 좋은 느낌의 설렘과 떨림 공존"(쇼케이스)

입력 : 2019-06-12 14:43:23 수정 : 2019-06-12 14:43:2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16년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표한 소감을 밝혔다.

 

유노윤호는 12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첫 솔로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유노윤호는 타이틀곡 '팔로우(Follow)' 무대와 뮤직비디오를 첫 공개했으며, 수록곡 하이라이트 음원과 함께 앨범 제작 과정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앨범 '트루 컬러스'는 다양한 색깔로 표현되는 삶의 여러 감정을 효과적으로 담아낸 앨범이다. 각 트랙마다 매칭된 컬러를 가사와 멜로디, 스타일링 등에 자연스럽게 녹여낸 만큼, 유노윤호만의 컬러풀한 음악 세계를 만나기에 충분할 것으로 보인다. 타이틀곡 ‘팔로우’는 인트로 내레이션과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자아내는 팝 댄스 곡이다. 금속성의 퍼커션과 차가운 질감의 신시사이저가 만드는 어둡고 멋진 무드가 유노윤호의 절도 있는 퍼포먼스와 절묘하게 어우러졌다.

 

먼저 유노윤호는 "동방신기 콘서트 솔로무대와 SM 스테이션을 통해 솔로곡을 보여드린 적은 있지만, 솔로앨범을 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운을 떼며 "‘떨린다’는 한마디로 표현하기 아까울 정도다. 결과에 상관없이 후회 없도록 활동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유노윤호의 음악을 제대로 들려드릴 기회라는 점에서 설렘을 갖고 활동하려 한다"며 "좋은 느낌의 설렘과 떨림이 느껴지는 순간"이라고 기쁜 마음을 감추지 않았다.

 

한편, 유노윤호의 첫 번째 솔로앨범 ‘트루 컬러스’는 오늘(12일) 오후 6시 멜론, 플로,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김용학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