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TV핫스팟] ‘슈퍼밴드’, 오디션 수준 뛰어넘었다

입력 : 2019-04-27 23:14:28 수정 : 2019-04-27 23:14:2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재원 기자] 음악천재들의 밴드 결성 프로젝트, JTBC ‘슈퍼밴드’가 오디션이라기보다는 뛰어난 밴드들이 모인 페스티벌 실황을 보는 듯한 명품 무대 열전으로 첫 팀 대결을 장식했다.

 

26일 방송된 JTBC ‘슈퍼밴드’(연출 김형중 전수경)에서는 개별 프로듀서 오디션을 거쳐 본선에 선발된 53명의 명단이 발표됐다. 이들 53명은 ‘본선 라운드를 함께할 팀을 만들라’는 미션과 함께 소집됐고, 프로듀서들은 미리 선발한 16명의 ‘프런트맨’이 자유롭게 멤버들을 골라 16팀을 만들도록 했다.

 

대망의 첫 대결에서는 조원상 팀(조원상 이강호 김영소 임형빈)과 하현상 팀(하현상 신예찬 홍진호)이 ‘콜드플레이 대전’을 펼쳤다. 

 

2인조 프로듀싱 팀 ‘얘네바라’의 일원이자 베이시스트인 조원상은 프로듀서들의 극찬을 받았던 ‘19세 천재 기타리스트 트리오’ 이강호 김영소 임형빈을 ‘싹쓸이’하는 초강수로 다른 프런트맨들의 원망(?)을 샀다. 하지만 오디션 프로그램 사상 초유의, 보컬 없는 ‘기타 콰르텟’을 선보인 조원상 팀은 콜드플레이의 ‘Adventure of a life time’을 신들린 듯이 몽환적인 기타 연주로 선보이며 프로듀서들은 물론 다른 참가자들까지 소름돋게 했다. 

 

프로듀서들은 “콜드플레이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무대”라며 “19세 기타천재 트리오를 왜 데려갔는지 정말 알았다. 무엇보다 프런트맨 조원상의 프로듀스 능력을 칭찬하고 싶다”고 극찬했다. 

 

상대팀 프런트맨인 하현상은 “’슈퍼밴드’를 통해 현악기를 꼭 만나고 싶었다”며 바이올리니스트 신예찬, 첼리스트 홍진호를 택했다. 이들은 보컬과 현악기, 루프스테이션을 활용한 풍부한 음향으로 실험적인 시도를 하기로 했다. 참가곡으로는 콜드플레이의 히트곡 ‘’Viva La Vida’를 택했고, 조원상 팀에게서 “우리가 불쌍하게 됐다”는 말을 들을 정도로 훌륭한 연주를 선보였다. 

 

하지만 투표 결과 프로듀서 5인이 모두 조원상 팀을 선택, 조원상 팀은 전원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고 하현상 팀은 전원 탈락 후보가 되며 눈물을 삼켰다. 비록 조원상 팀이 압도적으로 승리했지만, 열정 넘치는 무대를 보여준 하현상 팀에 대한 네티즌들의 극찬도 쏟아졌다. 

 

이들의 패배에 아쉬워하며 “이런 팀이 탈락 후보…말도 안 된다”, “패자부활이 꼭 필요하다”는 ‘구명운동’ 댓글이 줄줄이 등장하며 탈락 후보가 된 하현상 팀을 응원했다. 

 

두 번째 대결은 홍이삭 팀(홍이삭 정솔 이나우 이자원)과 케빈오 팀(케빈오 강경윤 이종훈)이 펼쳤다. 홍이삭은 퍼커셔니스트 정솔과 피아니스트 이나우, 아코디언 주자 이자원을 택해 ‘자연주의 밴드’를 구성했고, 홍이삭의 자작곡 ‘내 기억 속의 소년’으로 잔잔하면서도 대중적인 멜로디를 선보였다. 

 

반면 상대팀 프런트맨 케빈오는 ‘완소 드러머’ 강경윤과 ‘시선 강탈 베이시스트’ 이종훈을 택해 드럼, 베이스, 통기타가 조합된 3인조 밴드를 구성했다. 참가곡은 owl city의 ‘Fireflies’로, 원곡을 완전히 다르게 재해석한 강렬한 무대가 완성됐다. 두 팀 모두 만족스러운 얼굴로 무대를 마쳤고, 심사위원들의 찬사 속에 대결 결과는 다음 회로 미뤄졌다.

 

이날 드디어 시작된 1대1 팀 대결에서는 16팀 중 4팀만이 등장했을 뿐이지만, 모든 팀이 초반부터 ‘버릴 것 하나 없는’ 명품 사운드를 선보여 앞으로 등장할 밴드들에 대한 기대를 최고치로 끌어올렸다. 본격적인 팀 대결로 세상에 없던 음악의 탄생기를 그릴 음악천재들의 글로벌 밴드 결성 프로젝트, JTBC ‘슈퍼밴드’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jkim@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