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국 콜롬비아] ’손-황’ 투톱 가동… GK 조현우도 선발

입력 : 2019-03-26 19:19:25 수정 : 2019-03-26 19:19:2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영준 기자] 손흥민(토트넘)과 황의조(감바오사카)로 이어지는 최전방 투톱 ‘손-황’ 콤비가 뜬다.

 

파울로 벤투(포르투갈)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콜롬비아와 친선경기에 나선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지난 2917년 11월 같은 장소에서 손흥민의 멀티골을 앞세워 2-1로 승리한 바 있다.

 

벤투 감독은 볼리비아전에서 활용한 4-1-3-2 포메이션을 다시 가동한다. 최전방에는 손흥민과 황의조가 포진한다. 2선에는 이청용(보훔) 황인범(밴쿠버)가 지원 사격한다. 정우영(알사드)가 스쿼드에 복귀해 중원을 지휘하고, 포백에는 홍철(수원)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김문환(부산)이 나란히 위치한다. 골키퍼 장갑은 조현우가 꼈다.

 

시선을 모은 이강인(발렌시아)과 백승호(지로나)는 벤치에서 앉는다. 벤투 감독은 “경기 상황에 따라 출전 여부를 결정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콜롬비아는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 라다멜 팔카오(AS모나코) 등 주요 선수를 모두 선발 명단에서 제외했다.

 

young0708@sportsworldi.com / 사진=OSEN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