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트래블러’ 이제훈 “여행의 이유, 시작과 끝 모두 ‘류준열’”

입력 : 2019-02-21 14:59:01 수정 : 2019-02-21 14:59:0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배우 이제훈이 ‘트래블러’로 함께 여행한 ‘동생 트래블러’ 류준열에 대해 극찬했다.

 

2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JTBC 사옥에서 JTBC ‘트래블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최창수, 홍상훈 PD와 김멋지, 위선임 작가, 여행자로 나선 배우 류준열, 이제훈이 참석했다. 

오늘(21일) 방송되는 JTBC 신규 예능프로그램 ‘트래블러(부제: 배낭 멘 혼돈의 여행자)’(이하 ‘트래블러’)는 배우 류준열과 이제훈이 진짜 ‘나’를 찾아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 제작진의 간섭 없이 스스로 여행의 모든 순간들을 모험하고 만끽하면서 비로소 스타의 삶이 아닌 배낭여행자의 생활을 즐기는 두 사람의 모습을 담았다. 

 

지난해 말, 류준열과 이제훈은 카리브해의 진주라 불리는 쿠바로 떠났다. 그들의 여행에서 정해진 것은 쿠바의 수도 아바나에서 시작해 2주간 여행을 즐기다 다시 아바나로 돌아오는 것뿐. 그 외 모든 것은 트래블러 마음대로 만들어가는 자유로운 배낭여행이다. 두 사람은 직접 발품 팔아 숙소를 찾고, 먹고 자고 입을 것들을 고민하고, 끊임없이 흥정하며 배우의 옷을 벗고 열혈 배낭여행자가 됐다. 

 

이번 쿠바여행은 인간 이제훈의 첫 배낭여행이다. 이날 이제훈은 “출연 제안을 해주셨을 때는 막막했다. 모든 사람들이 ‘여행’하면 ‘힐링’을 떠올릴텐데, 무엇보다 쿠바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었다. 그리고 대본도 없이 마음대로 하라는 제작진의 주문도 부담이었다. 단순한 여행이 아닌 여행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시청자분들에게 재미도 드려야했다. 또 실제로 배낭여행을 해본 적도 없었다. 항상 캐리어를 숙소에 두고 돌아다니는 여행을 했었다”고 그간의 여행타입에 대해 털어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트래블러’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배우 류준열이다. 이제훈은 “이 프로그램의 시작과 끝은 류준열이었다. 작품에서 만나길 원했는데 이렇게 예능 프로그램에서 만나게 됐다”고 미소를 보이며 “그러다 보니 모든 걸 의지했다. 형으로서 내가 많이 준비하고 이끌어주고 했어야 했는데, 준열이가 하자는대로 따라갔다. 일단 준열이가 너무 여행을 좋아하고 알고 있으니까 그렇게 되더라”고 답했다. 

배낭을 메는 법도 몰랐다는 이제훈. 그는 “처음 배낭을 채울 때부터 ‘이 배낭으로 열흘을 여행한다니’하는 생각에 스트레스가 생겼다. 배낭 자체가 불편했다. 그런데 준열이가 배낭 메는 것도 알려주고 많이 도와줬다. 여러가지 면에서 최고의 여행 메이트이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류준열에게 극찬을 보냈다. 

 

‘트래블러’는 여행 전문가로 구성된 제작진이 탄생시킨 프로그램으로, ‘아는 형님’의 최창수 PD가 연출을 맡았다. 최창수PD는 유라시아를 횡단 여행하고, 포토에세이 ‘지구별사진관’을 출간하기도 한 여행 전문가. 작가진으로는 718일 간 30여 개국을 여행하며 여행에세이 ‘서른, 결혼대신 야반도주’를 출간한 김멋지, 위선임 작가가 함께한다. 오늘(21일) 밤 11시 첫 방송.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JTBC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