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윤덕여호, 월드컵 지옥의 조 포함… “쉽지 않은 건 사실”

입력 : 2018-12-09 13:34:55 수정 : 2018-12-09 19:27:0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박인철 기자] “우리로선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윤덕여호가 험준한 여정에 나선다. 윤덕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FIFA랭킹 14위)이 9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2019 국제축구연맹(FIFA) 여자월드컵’ 조 추첨 결과 프랑스, 노르웨이, 나이지리아와 A조에 속했다. 한국은 개최국 프랑스와 6월8일 개막전을 치른다. 12일에는 나이지리아, 18일엔 노르웨이와 최종전을 갖는다.

 

이번 여자 월드컵은 본선에 총 24개국이 출전해 A∼F조 상위 2개국이 16강에 오르고 3위 6개 팀 중 상위 성적 4팀이 추가로 합류한다. 3번째 여자 월드컵에 나서는 한국은 2015 캐나다 월드컵에 이어 2회 연속 16강 진출을 노린다.

 

쉽지 않은 조 편성이다. 프랑스는 FIFA 랭킹 3위의 강팀이다. 캐나다 월드컵에서도 16강에서 한국을 3-0으로 대파한 적이 있다. 이번 대회 역시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한 팀으로 꼽힌다. 노르웨이도 FIFA랭킹 13위의 호적수. 피지컬도 좋고 거친 축구를 펼치는 까다로운 팀으로 유명하다. 그나마 나이지리아(39위)가 랭킹이 낮지만 월드컵 본선을 8회나 밟은 다크호스라 방심할 수는 없다.

 

윤 감독은 조 추첨 후 대한축구협회를 통해 “쉽지 않은 조 편성이 됐다. 프랑스는 강팀이고 개최국으로서의 이점이 있다. 1차전 결과가 향후 경기에도 영향이 클 것 같다. 개막전이라 많은 홈팬들의 응원도 있을 것”이라고 내다본 뒤 “나이지리아는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강팀이지만 우리로선 반드시 승점을 따야 하는 상대다. 노르웨이는 1995 스웨덴 월드컵에서 우승을 했던 팀이다. 나이지리아전에서 승부수를 띄운 뒤 노르웨이전에서 최선을 다해 승점을 가져와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지난 대회 준우승팀 일본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아르헨티나와 D조에 속했다. 중국은 B조에서 독일, 스페인,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상대한다.

 

사진=OSEN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