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이달의 소녀 yyxy, 데뷔 앨범 美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6위 기록

입력 : 2018-06-07 09:39:24 수정 : 2018-06-07 09:39:23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이혜진 기자] 걸그룹 이달의 소녀(LOONA)의 세 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yyxy(와이와이바이와이)’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하는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월드 앨범 차트 순위에 따르면 이달의 소녀 yyxy(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데뷔 앨범 ‘뷰티앤더비트’(beauty&thebeat)는 방탄소년단, 샤이니에 이어 6위에 랭크됐다.

앞서 이달의 소녀는 영국 데이즈드에서 이례적이고 독자적인 걸그룹으로 호평 받은 바 있다. 또 빌보드에서 선정한 ‘2018년 주목해야 할 K팝 신예 아티스트 톱5’로 선정됐었다. 특히 이번 진입은 두 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ODD EYE CIRCLE(오드아이써클)’이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0위를 기록한 데 이은 행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앞서 빌보드는 지난달 30일 이달의 소녀 yyxy의 데뷔곡 ‘러브포에버(love4eva)’를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빌보드는 ‘러브포에버’는 달콤한 가사와 생기 넘치는 트랙으로 구성된 곡이며, 세계적인 아티스트 그라임스가 피처링한 부분과 관련해 ‘헬로(Hello)’로 시작하는 파트가 2009년 큰 성공을 거뒀던 소녀시대의 ‘지(Gee)’를 연상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달의 소녀 yyxy의 데뷔 앨범 ‘뷰티앤더비트’(beauty&thebeat)는 빛이 날만큼 반짝이는 청춘의 사랑에 대해 노래한 앨범으로 인트로곡 ‘달 세뇨’(dal segno)를 비롯해 타이틀곡 ‘러브포에버’(love4eva)와 수록곡 ‘프로즌’(frozen), ‘원 웨이’(one way), ‘랑데부 18.6y’(rendezvous 18.6y) 등 총 5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이달의 소녀 yyxy는 7일 오후 6시 방송되는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9일 MBC '쇼! 음악중심', 10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신곡 활동에 돌입한다.

hjlee@sportsworldi.com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