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기념하는 글·그림대회, 23일 개최

입력 : 2018-06-06 17:21:47 수정 : 2018-06-06 17:21:46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남북 평화무드의 초석이 된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기념하는 글·그림·UCC 축제가 열린다.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가치 확산 및 평화통일기원 글·그림대회 및 UCC공모전'(주최:강원도교육청, 주관:한국교육과정평가원 스포츠조선, 후원:교육부 문체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하이원리조트)이 오는 23일(토·오전 10시30분~오후 3시) 올림픽 리조트 부문 공식후원사였던 하이원리조트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초,중,고,특수학생이다. 참여 부문은 글과 그림, UCC로 나뉜다.

주제는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을 통해 내가 배운 가치 ▶내가 꼽은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최고의 감동 순간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으로 문을 연 평화의 시대, 우리 미래는, 이 세가지다. 교육부장관상, 강원도교육감상, 대한체육회장상,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 하이원리조트상 등이 준비돼 있다.

교육부가 후원하고, 올림픽의 도시 강원도교육청이 주최한다. 문체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와 평창올림픽 미국 스키대표팀의 숙소와 훈련장이었던 하이원리조트도 함께 한다. 평창올림픽과 패럴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그 정신과 가치, 의미를 확산시키자는 취지다. 남북평화를 기원하는 바람도 함께 담았다.

신청자는 4일(월)부터 20일(수)까지 공식홈페이지(high1drawing.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UCC는 18일(월)부터 7월 9일(월)까지 이메일(7903995@daum.net)로 접수를 받는다. 대회 당일에는 원고지, 도화지, 간식과 음료, 기념품이 제공된다. 필기구와 화구는 개별적으로 가져와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사무국(02-790-3995)으로 문의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에서는 이날 '강원도교육청, 교육부와 함께하는 2018하이원 글·그림대회 및 UCC 공모전'이란 타이틀 아래 올림픽 기념 축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로이킴 콘서트를 마련했다. 행사가 끝난 뒤 진행된다. 감동의 순간을 다시 한번 느껴볼 수 있는 평창올림픽 사진전도 펼쳐진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