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방탄소년단 음악방송 싹쓸이 “빌보드 다녀와서 목표 생겼다”

입력 : 2018-05-27 16:42:35 수정 : 2018-05-27 16:42:3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배진환 기자]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이 컴백과 동시에 공중파 방송 3사의 음악방송 1위를 싹쓸이했다.

방탄소년단은 27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신곡 ‘페이크 러브’로 1위에 오르며 음악방송 3관왕의 기쁨을 안았다.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모두 차지한 것이다. 이에 방탄소년단 RM은 이날 공식 SNS를 통해 “덕분에 너무 행복한 한 주였어요”라는 글과 함께 셀카사진을 게재하며 기쁨을 표현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포함된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가면을 쓴 사랑의 끝, 이별의 아픔과 상실감을 표현한 앨범으로 이별을 마주한 소년들의 아픔을 담았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 초동 100만장의 대기록을 세운 것은 물론, 음원 발표 9일 만에 유튜브 1억뷰를 달성하는 등 매일매일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또 정규 3집 LOVE YOURSELF 轉 ‘Tear’는 공개 후 전 세계 65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앨범 전곡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 모두 진입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인기가요’에서 1위에 오른 후 “빌보드에 다녀와서 목표가 많이 생겼다. 우리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열심히 한다면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음악 방송과 주어진 무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jbae@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