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김동욱, ‘춘사 영화제’ 남우조연상 “오늘도 내일도 최선을 다하겠다” 수상소감

입력 : 2018-05-19 11:21:39 수정 : 2018-05-19 11:21:39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가영 기자] 배우 김동욱이 ‘춘사 영화제’에서 남우 조연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8일 서울 삼성동에서 진행된 제23회 춘사영화제에서 김동욱이 영화 ‘신과함께 – 죄와벌’로 남우 조연상을 수상했다.

김동욱은 “기라성 같은 선배님, 배우분들이 주인공이었던 작품의 조연상이어서 그런지 더 크고 무겁게 보이는 것 같다. 김용화 감독님을 비롯해 모든 배우, 스태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과거의 오늘을 너무나 치열하게 사셨던 그분들 덕분에 지금 이렇게 영광스러운 자리에 제가 설 수 있게 됐다. 그 감사함과 아픔을 절대 잊지 않고, 오늘도 내일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전하며 시상식이 열린 5월 18일,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역사적인 날에 대한 의미도 잊지 않았다.

지난해 12월 개봉해 1440만 관객을 동원한 ‘신과함께-죄와벌’은 저승에 온 망자가 그를 안내하는 저승 삼차사와 함께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재판을 받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 김동욱은 김자홍(차태현)의 동생 수홍 역으로 열연을 펼치며 ‘신과함께-죄와벌’의 히든카드로 활약했다.

김동욱은 극 중 관심 병사 ‘원 일병’(도경수)을 살뜰히 챙기는 따뜻한 선임의 모습부터 억울한 죽음으로 인한 분노, 어머니에 대한 애정과 절절함 등 폭넓은 감정선을 섬세하게 그려내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수홍’과 어머니가 수화로 대화를 이어나가는 장면에서는 관객의 심금을 울리는 꽉 찬 감동과 여운을 담아내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명장면으로 탄생시켰다.

김동욱의 이번 춘사 영화제 남우조연상 수상은 ‘신과함께-죄와벌’ 개봉 이후 관객과 평단으로부터 쏟아졌던 ‘김동욱의 재발견’ ‘김동욱 인생캐 경신’ 등 호평을 명실상부 입증한 셈. 이에 올해 개봉을 앞둔 ‘신과함께2’에서 김동욱의 활약에도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김동욱은 OCN 드라마 ‘손:The Guest’ 출연을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jgy9322@sportsworldi.com

사진=키이스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