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심풀이 낱말 맞추기] 4월 25일자

입력 : 2018-04-24 18:53:38 수정 : 2018-04-24 18:53:3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로풀이


1)환하게 밝은 대낮.

3)긴 널빤지의 한가운데를 괴어 양끝에 사람이 타고 오르락내리락하게 만든 놀이용 기구. ○○를 타다.

4)물고기는 머리 쪽이, 짐승은 꼬리 쪽이 맛이 있다는 말.

5)어떤 일을 해 달라고 청하거나 맡김. 또는 그 일거리. 취직을 ○○하다.

7)임금께 올리는 진지.

8)간사한 꾀로 남을 속여 희롱함. 송나라 때, 원숭이들에게 먹이를 아침에 세 개, 저녁에 네 개씩 주겠다고 하니 적다고 화를 내어 아침에 네 개, 저녁에 세 개씩 준다고 하자 좋아했다는 우화에서 나옴.

11)어린이의 마음. 또는 어린이처럼 순수하고 맑은 마음.

12)일이나 말의 요점이나 핵심. 이야기의 ○○를 파악하다.

13)오늘의 성인 아재 개그, 진짜로 가슴 아픈 일은 새로 산 이것이 맞지 않을 때이다. 과연 무엇일까?

14)사람이나 생물이 세상에 나서 살아온 햇수. 연령.

15)차 마시는 일이나 밥 먹는 일과 같이, 일상에서 늘 일어나 대수롭지 않은 일.

16)짐승을 먹여 기름. 타조를 ○○하다.

18)길을 잃고 헤매는 아이.

20)쌀이나 좁쌀을 오래 끓여 체에 밭인 음식. 병자·어린아이들이 먹음.

22)손윗사람에 대한 사랑.

▲세로풀이

1)쓸고 닦아서 깨끗이 함.

2)한 마리의 고기가 물을 흐린다는 뜻으로, 한 사람의 잘못으로 여러 사람이 해를 입게 됨의 비유.

3)어떤 일을 하기엔 아직 때가 이름.

6)어머니의 자매.

9)키가 석 자에 지나지 않는 아이. 곧, 철없는 어린아이. 그 정도는 ○○○○라도 알 수 있다.

10)일의 앞뒤 사정과 까닭. ○○이 복잡하다.

12)신약 성서에 나오는 예루살렘 근교의 언덕. 그리스도가 십자가에 못박힌 곳.

13)로마자의 스물두째 자모. 승리를 뜻하는 영어 알파벳.

14)두 물건을 조여 붙이는 데 쓰는, 한 방향으로 비틀어 박거나 풀 수 있도록 빙빙 돌아가며 홈이 패인 못.

17)새끼를 낳은 동물의 암컷.

19)우리나라의 대표적 민요. 나를 버리고 가시는 임은 십리도 못가서 발병이 나죠.

21)소리에 대한 음악적 감각이나 지각이 둔하여 음을 제대로 내지 못하는 상태. 또는 그런 사람.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