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윤식당2’ 나영석 PD “‘윤식당’ 인기 이유, 시청자들의 대리만족”

입력 : 2018-02-13 17:10:00 수정 : 2018-02-13 16:54:4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김원희 기자] ‘윤식당2’ 나영석 PD가 ‘윤식당’의 폭발적인 인기 이유에 언급했다.

나 PD는 13일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 호텔에서 열린 tvN ‘윤식당2’ 제작진 기자간담회에서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에 대해 “기쁘다”고 전했다.

‘윤식당2’는 배우 윤여정과 이서진 정유미가 해외에서 한식당을 운영하는 콘셉트의 예능. 지난해 방송된 시즌1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탄생하게 된 시즌2 역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시즌2는 첫 방송에서 벌써 시청률 14%를 넘기며 지난 시즌의 최고 성적을 단박에 뛰어넘은 것은 물론, 지상파 포함 동시간대 1위에 올라서며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특급 인기에 대해 나 PD는 “현대 사회를 살고 있는 우리 시청자들이 그만큼 바쁘게 살고 있는 게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원하는 대로 살지 못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어딘가에서 뭔가를 즐긴다거나 하는 것이 현실에서는 거의 불가능 하지 않나. 때문에 TV를 통해 대리만족을 느끼시는 것 같다”며 “‘윤식당’은 현실의 식당이 아니다. 영업시간도 짧고 프로인 사람들이 하는 것도 아니다. 다만 가능한 최대한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청자들이 비록 이루지는 못해도 ‘언젠가 한번쯤은’이라는 생각으로 저희 프로그램을 보는 순간만큼은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어 좋아해주시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한편 ‘윤식당2‘는 배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이 스페인 테네리페 섬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열고 운영하는 이야기를 담아 많은 시청자들에게 재미와 힐링을 안기며 사랑받고 있다. 매주 금요일 밤 9시 50분 방송.

kwh0731@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