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정운찬 총재, 해외 프로야구 커미셔너 회동

입력 : 2018-02-12 11:15:23 수정 : 2018-02-12 11:15:22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KBO 정운찬 총재가 미국, 일본, 대만 등 해외 프로야구 커미셔너들과 만나 국가간 프로야구의 상호교류와 우호협력관계 증진에 대해 논의한다.

정운찬 총재는 오는 13일 미국으로 출국해 14일 뉴욕에 있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에서 롭 만프레드 커미셔너를 만난다.

정총재는 이 자리에서 KBO 리그 통합마케팅을 위한 첫 걸음으로 MLB의 통합마케팅 전략과 성공사례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16일에는 플로리다에서 훈련 중인 SK 캠프를 돌아보고, 17일에는 애리조나로 이동해 21일까지 넥센, LG, NC, kt의 훈련장을 차례로 방문한다.

또 메이저리그에서 활약중인 오승환, 류현진, 추신수 선수를 만나 세 선수의 국위선양의 노고를 치하하고 금년의 성공적인 활약에 대해서도 격려할 예정이다. 이후 정총재는 귀국길에 LA에서 박찬호 KBO 국제홍보위원과 함께 전 LA다저스 구단주인 피터 오말리를 만나 KBO 리그 발전에 대해서 조언을 구할 예정이다.

정총재는 28일 다시 일본으로 출국해 미야자키, 오키나와 등지 에서 캠프를 열고 있는 두산, KIA, 한화, 롯데, 삼성의 훈련장을 찾아 선수단을 격려하고 연습경기를 참관하며, 3월 3일에는 나고야돔에서 열리는 일본과 호주 대표팀의 평가전을 관람한다.

한편, 정총재는 3월 3일 경기에 앞서 일본 NPB 사이토 아츠시 커미셔너, 대만 CPBL 우즈양 커미셔너, 호주 ABL 캠 베일 CEO와 회동을 갖고 아시아 야구발전과 각국간의 협력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사진 OSEN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