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혼놀족'이 뜬다! 이들을 위한 IT기기와 앱은?

입력 : 2018-01-01 19:05:00 수정 : 2018-01-01 19:05:0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혼놀족' 을 위한 IT기기&어플 [한준호 기자] ‘혼술족’과 ‘혼밥족’을 넘어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혼자만의 즐거움’을 누리는 데 푹 빠져 지내는 이른바 ‘혼놀족’이 조명받고 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혼자 노는 것이 이상하게 여겨졌지만 이제는 다른 사람 눈치 보지 않고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는 문화 트렌드로 인정받는 분위기다. 트렌드에 민감한 IT 업계 역시 혼놀족에 주목하면서 다채로운 제품과 어플로 공략에 나서는 모습이다.

◆필수 IT기기

▲갤럭시 탭 A 
모든 콘텐츠 하나로 끝 #빅스비홈 # 게임런쳐 #스마트뷰

혼놀족이 주로 선호하는 콘텐츠는 게임, 만화, 영화, 드라마 등이다. 침대나 소파에서도 편안하게 이러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태블릿은 필수 아이템이다. 갤럭시 탭 A는 태블릿 최초로 삼성전자 인공지능 UX(사용자 경험)인 ‘빅스비 홈’을 탑재했다. 사용자는 편하게 빅스비 홈에서 맞춤형 콘텐츠를 받아 즐길 수 있다. 게임 중 알림과 불필요한 화면 터치를 차단하는 ‘게임 런처’ 기능도 있어 편리하다. 태블릿 화면을 TV와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뷰’ 기능도 유용하다.

▲무선 게이밍 키보드&마우스 
하다보면 내가 '게임왕'  #25%빠른작동 #매크로&단축기 #명령어 입력간편

게임을 즐기다면 게이밍 마우스와 키보드도 눈길을 끈다. 로지텍의 무선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가 대표적이다. 마우스는 라이트스피드 무선 기술을 적용해 1㎳(밀리세컨드) 초고속 보고율이 독보적이다. 키보드 역시 일반 기계식 키보드 대비 25%의 빠른 작동 성능을 자랑한다. 키보드 좌측에 별도로 매크로와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는 6개의 키가 있어서 복잡한 게임 명령어도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다.

▲미니빔 프로젝터
영화관 안부러워 #490g가벼움 #재생4시간 #HD급해상도
영상 콘텐츠를 미니빔으로 영화관에서처럼 즐길 수도 있다. LG 미니빔 TV는 작은 크기와 490g 가벼운 무게로 높은 휴대성을 갖춘 빔 프로젝터다. 최대 재생시간도 기존 제품보다 약 2배 길어진 4시간이고 HD급 해상도를 자랑한다.

◆특별한 어플

IT기기로 스마트폰 하나면 만족스럽다는 혼놀족도 있다. 바로 스마트폰을 통해 어플로 혼자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다채롭기 때문이다. 

▲콰이
숨겨왔던 끼 발산 #더빙천재 #재연배우 #혼놀의진수

연예인들의 더빙 어플로 유명세를 얻은 ‘콰이’는 더빙 기능을 사용하면 드라마, 영화, 광고 등에 나오는 유명 대사를 사용자가 재밌게 재연해 볼 수 있다. 목소리나 표정, 배경음악에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고 이용자가 어떻게 연기하느냐에 따라 같은 대사도 다르게 연출되기 때문에 숨겨왔던 끼를 발산하며 놀 수 있다. 노래와 음악을 좋아하는 혼놀족에게는 스타와 함께 노래를 불러 듀엣곡을 만들 수 있는 ‘에브리싱-판타스틱 듀오2’를 추천한다. ‘에브리싱-판타스틱 듀오2’는 녹음이나 녹화가 가능하고 혼자 부르거나, 듀엣곡을 선택하면 친구와 함께 부를 수 있다.

▲에브리싱-판타스틱 듀오2
나도너도 가수 #녹음&녹화 #솔로&듀엣 #스타되는지름길

혼놀족의 건강을 책임질 운동 어플도 있다. 에어로빅에 기초한 ‘체중감소 댄스운동’ 어플은 영상을 통해 다양한 에어로빅 방법을 알려주며 줌바 댄스 영상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 밖에 초성을 보고 영화 제목을 맞히는 ‘영화 초성 퀴즈’, 터치를 한 번도 떼지 않고 도형을 그려야 하는 두뇌게임 제공 어플 ‘한붓그리기’ 등도 혼놀족에게는 안성맞춤이다.

tongil77@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