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한국남자프로골프 총상금 7억원 규모 KB금융 챔피언스컵, 내년 신설

입력 : 2017-12-21 09:49:20 수정 : 2017-12-21 11:15:2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한국프로골프협회(회장 양휘부, 이하 KPGA)와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1일 오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에서 KPGA 코리안투어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2019년까지 향후 2년간 대회 개최에 합의했다.

2006년부터 KLPGA투어 메이저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을 개최하고 있는 KB금융그룹은 남자골프 대회의 새로운 도약과 남녀 골프 산업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금융 챔피언스컵(가칭)’ 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될 이 대회는 2018년 5월 31일부터 6월 3일까지 나흘간 펼쳐지며 총상금은 7억원(우승상금 1억 4천만원)이다.

KB금융그룹은 지난 2011년 경남 김해시 소재 정산컨트리클럽에서 열린 한국과 일본의 국가대항전인 ‘밀리언야드컵’ 을 한 차례 후원, 남자골프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10년 넘게 한국 여자골프 메이저대회를 개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본 대회가 최고의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다.” 라며 “실력있는 남자 선수들이 본인의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듦과 동시에 남자골프 대회의 붐을 일으켜 남자 선수들이 국내 대회는 물론 세계 무대에서 멋진 활약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 이라고 대회 개최 협약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KPGA 양휘부 회장은 “KB금융그룹의 관심과 후원에 감사드린다. 이 대회가 팬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의 가슴에 깊이 각인될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KPGA는 이 대회를 포함한 2018년도 전체 KPGA 코리안투어 일정을 오는 27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배병만 기자 man@sportsworldi.com
사진1.한국남자프로골프 대회에 출전한 선수들. 사진=KPG
사진2.윤종규 KB 금융그룹회장(왼쪽)과 양휘부 KPGA 회장의 대회 개최 협약 체결. 사진=KPGA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