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경륜경정사업본부, 소외계층 겨울나기 지원으로 사랑나눔 실천!

입력 : 2017-12-19 03:00:00 수정 : 2017-12-18 10:23:3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용모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본부장 이명호)가 소외계층 겨울나기를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섰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최근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진행된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셔틀버스 전달식을 시작으로 2주간 16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연말 맞이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경륜경정사업본부는 2억원 가량의 기부금을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지난 15일에는 광명 6동 주민센터와 밝은빛지역아동센터에서 광명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겨울용품 및 맞춤선물 전달식을 가졌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경기도 광명 6동 주민센터에서 진행된 겨울용품 전달식에서 겨울나기에 어려움이 있는 소외계층에게 가구당 쌀 20kg와 참기름, 간장 등 4만원 상당의 기본 식재료 꾸러미와 올해 유난히 일찍 찾아온 추위를 잊게 할 온열기 등 겨울용품을 광명시 18개 주민센터를 통해 고루 지원했다. 이번 지원으로 광명지역 소외계층 800세대가 겨울나기 물품지원 혜택을 받았다. 전달식에는 전성하 경륜경정사업본부 사업홍보팀장, 박충서 광명시 복지돌봄국장, 한규석 광명 6동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밝은빛지역아동센터에는 맞춤선물 전달식이 열렸다. 크리스마스를 맞아 상대적으로 외로움을 느낄 광명시 지역아동센터 777명의 아동에게 경륜경정사업본부는 1일 산타가 되어 아동들이 평소 가지고 싶었던 선물을 품에 안겨주었다.

이날 전달식에서 밝은빛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두 손 가득 선물을 안고 환호성을 지르며 기뻐했다. 센터 이름 만큼이나 밝은 분위기였다. 전달식에는 전성하 경륜경정사업본부 사업홍보팀장, 박충서 광명시 복지돌봄국장, 서일동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장, 이임주 광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등 약 70여명이 참석했다.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지난해 광명스피돔 인근 11개 지역아동센터 230여 명의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는 크리스마스의 기쁨을 더욱 크게 나누고자 광명시 전체 지역아동센터 29개소 777명의 아동에게 선물을 지원하게 됐다.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밝고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전달식 내내 미소를 머금고 있던 밝은빛지역아동센터 자치회장 권모군은 환영사에서 “선물을 선택하는 며칠간 정말 행복했다. 평소 학업 스트레스가 아닌 행복한 고민을 경험할 수 있게 해주신 경륜경정사업본부에 감사하다. 사랑을 받은 만큼 우리도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는 어른이 되겠다”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한편, 이날 광명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2017년 한 해 아동들에게 교과학습 및 예체능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자전거 200대를 기증한 경륜경정사업본부에 감사패 전달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ymkang@sportsworldi.com

사진설명/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 관계자들이 맞춤선물을 전달한 뒤, 밝은빛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및 아동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