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심심풀이 낱말 맞추기] 12월 13일자

입력 : 2017-12-12 18:45:11 수정 : 2017-12-12 18:45:1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가로풀이


2)어린이의 마음. 또는 어린이처럼 순수하고 맑은 마음.

3)인간의 타고난 본성을 악으로 보고, 도덕적 수양은 교육을 통한 후천적 습득에 의해서만 가능하다고 주장하는 학설.

5)중국 북쪽에 있는 긴 성. 진의 시황제가 흉노의 침입을 막기 위하여 크게 증축하였음.

7)우리나라의 국호.

9)활발하고 생생한 기운. 활기. ○○가 넘치다.

10)가르침을 받은 선생님을 높여 이르는 말.

11)일을 하는 데 힘을 들이고 애를 씀. 또는 그런 어려움. ○○를 끼치다.

12)민간 항공기의 승무원 가운데 최고 책임자.

13)오늘의 아재 개그, 무당과 스님이 버스를 타고 가던 중 무당이 내렸다. 이를 본 어떤 아재가 ‘신내림’이라고 하자, 곧이어 스님도 내렸다. 그러자 또 다른 아재가 한 말은?

16)민물에 사는 물고기.

17)논밭의 넓이의 단위. 한 말의 씨를 뿌릴 만한 넓이.

18)사람들이 쉴 수 있는 자리. 호수 주변은 여러 사람들에게 좋은 ○○이다.

▲세로풀이

1)눈 내리는 깊은 겨울의 심한 추위.

4)기악의 합주대. 주로 취주악의 단체를 이름.

5)세계 여러 나라의 국기.

6)황해북도 황주군 사리원시에 있는 절. 울창한 숲 속에 자리잡고 있으며, 황해와도 가까운 이 절은, 홍난파가 지은 가곡 ‘○○○의 밤’의 무대로도 유명함.

8)일반 국민의 생활고. ○○○에 허덕이다.

10)은으로 만든 작은 칼. 예전에 부녀자들이 호신용으로 종종 사용하였음.

11)홍수로 인해 재해를 당한 사람.

12)무거운 물건을 끌어올려 상하, 좌우, 전후로 이동시키는 기계. 크레인.

14)자칫 조금만 잘못하였더라면. 길을 가다가 그는 돌부리에 걸려 ○○○○ 넘어질 뻔했다.

15)사물·공간·지위 따위를 자기 몫으로 가짐. 또는 그 사물이나 공간, 지위 따위. 안방은 아이들 ○○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