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문체부, 한 해를 빛낸 우수 문화체육자원봉사자와 봉사단 시상

입력 : 2017-12-08 15:32:38 수정 : 2017-12-08 15:32:38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기범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한국문화원연합회(회장 이경동)와 함께 12월 8일(금) 오후 4시 서울에서 ‘2017 문화체육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문화체육자원봉사자 대회’는 올해 세 번째 개최되는 행사로서 2017년 한 해를 빛낸 문화체육자원봉사자와 봉사단, 기관에 대한 시상을 통해 우수 문화체육자원봉사자를 격려하고, 문화 나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문화체육자원봉사자 2명과 기관 2곳에 총 4개의 문체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며, 봉사단 1팀에는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을 수여한다. 문화체육자원봉사자 중 올해의 수상자로는 문화자원봉사 매칭시스템(http://csv.culture.go.kr)의 활용, 봉사 활동 시간을 반영하여 ▲ 박영자 씨와 ▲ 구영옥 씨가 선정됐다.

올해 우수 기관은 문화품앗이(e) 내 봉사 등록 건수, 매칭 건수, 완료 건수 등을 평가해 ▲ 충북청주문화원과 ▲ 부산남구체육회가 선정됐다. 두 기관은 회원을 적극적으로 모집하고 봉사단을 활용해 문화체육봉사 일감을 발굴하는 등 문화체육자원봉사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시상 이외에도 수상자의 경험 발표, 우수봉사단인 청원팔괘가야금소리단과 생활앙상블의 초청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상을 받는 분들을 포함해 2017년 문화체육자원봉사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자원봉사자와 기관 등에 감사드린다. 2018년에도 더 많은 분들이 문화체육자원봉사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화체육자원봉사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개인과, 문화체육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싶은 기관과 단체는 문화자원봉사 매칭시스템(http://csv.culture.go.kr)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polestar174@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