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입력 : 2017-11-10 17:11:05 수정 : 2017-11-10 17:11:04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정세영 기자]대한체육회는 10일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작 총 18편(3개 분야별 대상 1작품, 금상 2작품, 동상 3작품)을 최종 선정하고 각 분야별로 ‘모든 국민을 위한 열린 스포츠’(BI 부문), ‘스포츠클럽으로 뛰자’(포스터 부문), ‘스포츠락(樂)-같이 즐기는 스포츠, 가치 높이는 스포츠’(네이밍/슬로건 부문)를 대상으로 결정했다.

앞서 대한체육회는 스포츠클럽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여 공공스포츠클럽의 필요성과 순기능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사설 스포츠클럽과 차별화되는 공동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지난 한 달간(8.22~9.29) 스포츠클럽 브랜딩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접수는 ‘누구나 손쉽게 체육을 즐길 수 있는 공공스포츠클럽’의 특색을 살린 창작물로 3개 분야(Brand Identity, 포스터, 네이밍/슬로건)로 나누어 진행됐다.

BI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모든 국민을 위한 열린 스포츠’는 기존 대한체육회 로고를 활용한 역동적인 이미지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포스터 부문 대상 ‘스포츠클럽으로 뛰자’는 스포츠클럽의 특성을 달려가는 이미지로 형상화하여 생동감을 나타내었고, 네이밍/슬로건 부문 대상 ‘스포츠락(樂)-같이 즐기는 스포츠, 가치 높이는 스포츠’는 공공스포츠클럽을 통해 온 국민이 스포츠를 즐기고 그 속에서 우리나라 스포츠의 발전과 희망을 찾을 수 있다는 부분을 잘 드러낸 것으로 평가됐다. 자세한 수상 결과는 공모전 홈페이지(www.sportsclubide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742편의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심사에는 황순선(숙명여대 시각영상디자인과 교수) 등 내외부 전문가 총 12명(분야별 4명)이 참여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한체육회장상 및 상금(BI 500만 원·포스터 200만 원·네이밍/슬로건 200만 원)을 수여하는 등 각 분야별로 6편(대상 1편, 금상 2편, 동상 3편), 총 18편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입상자 전원에게는 대한체육회장 명의 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수상작품은 향후 전국 스포츠클럽 브랜드화를 위하여 쓰일 예정이며, 각종 클럽 대회(자체리그전, 교류대회 등) 및 행사는 물론 보도자료 및 홍보용도 등에 활용된다. 

niners@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