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신인 드래프트… 해설위원 3인의 예상은

입력 : 2017-10-27 14:10:23 수정 : 2017-10-27 15:36:4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권영준 기자] “허훈, 양홍석이 kt 유니폼을 입을 것이다.”

해설위원의 예상도 크게 빗나가지 않았다. 허훈(연세대)과 양홍석(중앙대)이 KBL 신인 드래프트 1, 2순위로 kt에 둥지를 틀 것으로 보인다.

KBL은 30일 오후 3시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7~2018 KBL 신인드래프트’를 개최한다. 지난 23일 같은 장소에서 이미 신인 선수 드래프트 순위 추첨을 마쳤다. 그 결과 kt가 1순위와 2순위 지명권을 동시에 얻는 행운을 누렸다. 덕분에 kt는 신인 대어로 꼽히는 허훈과 양홍석을 뽑을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게 됐다. 이미 조동현 kt 감독은 순위 추첨이 끝난 후 “솔직히 허훈과 유현준이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이라면서 “장래성은 유현준이 더 높은 듯하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그동안 대학농구를 쭉 봐왔기 때문에 여기서 말도 안 되게 바꾸는 일은 없을 것”며 두 선수를 뽑겠다는 생각을 은연 중에 내비치기도 했다.

그렇다면 해설위원들의 생각은 어떨까. 김승현, 김동광, 김태환 MBC스포츠플러스 해설위원 역시은 이변이 없는 한 kt가 허훈과 양홍석을 고를 것으로 예상했다.

김승현 위원은 “kt가 허훈을 1순위로 뽑을 것 같다. 기본적으로 다 잘하는 선수다. 스피드도 좋고, 경기 운영 능력도 괜찮다. 파워도 겸비했다. 양홍석도 선택을 받을 것이다. kt에 양홍석이 오면 김영환과 박상오가 체력 안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또 두 선수가 워낙 베테랑이니 양홍석이 배우는 것이 많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동광 위원의 생각도 다르지 않았다. 김동광 위원은 “허훈과 양홍석 둘 중 한 명이 1순위가 될 것이다. 허훈이 최근 정기전과 대학농구리그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줬다. 이러한 경기력을 볼 때 허훈이 1순위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답했다. 김태환 해설위원도 “허훈과 양홍석 둘을 놓고 고르는 것은 의미가 없다. 어차피 kt로 갈 것이다. 다만 상징성을 보면 양홍석이 1학년만 마치고 왔다. 그런 것을 보면 허훈이 1순위가 될 것이다”고 봤다.

해설위원 3인은 모두 허훈과 양홍석의 kt행을 확신했다. 다만 kt에 합류한 다음의 예상은 조금씩 달랐다. 김태환 위원은 “이재도가 내년에 군대를 가야 하기 때문에 허훈과의 공존 문제는 크게 신경 쓸 일이 아니다. 신인이 들어온다고 해서 농구 판이 달라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장기적인 안목에서 신인 선수들을 키워야 할 것이다. 신인들은 당장 전력에 10%정도 도움이 되면 된다. 나머지 90%는 성장을 보여주는 것이다. 포지션 중복은 큰 문제가 아니다”고 했다.

김승현 위원도 포지션 중복을 문제로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허훈이 이재도와 포지션이 겹친다. 하지만 충분히 같이 뛸 수 있다. 허훈이 경기 운영 능력이 좋으니 1번을 보고 이재도가 2번을 보면 될 것이다. kt의 기동력이 올라가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빈먄 김동광 위원은 “이재도가 사실 2번에 가까운 선수니 허훈을 1번으로 쓸 수는 있다. 하지만 높이가 낮아지는 단점이 있다. 그것도 쉽지 않다. 공존이 안 되면 저울질을 해서 활용을 해야 한다. 양홍석도 마찬가지다. 트레이드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다”고 신중하게 말했다.

허훈과 양홍석은 프로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으며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가운데 오는 30일 오후 3시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2017-2018 KBL 신인드래프트는 MBC스포츠플러스가 생중계한다.

young0708@sportsworldi.com / 사진=KBL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