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신길뉴타운 9구역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으로 재탄생…현대건설 11월초 분양

입력 : 2017-10-18 19:08:32 수정 : 2017-10-18 19:08:3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7호선 신풍역 역세권 신길뉴타운 프리미엄의 중심

총 1476세대 규모 중 701세대(전용 42~114㎡) 일반 분양

Healing(힐링) High-Tech(최첨단) Hub(공유, 공감) 담은 ‘3H’ 특화단지 구성

[스포츠월드=강민영 기자] 현대건설이 서울 신길뉴타운 9구역을 재개발하는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을 11월초 분양한다.

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240-16 일대에 들어설 이 아파트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14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총 1,476세대(전용 39㎡~114㎡) 중 701세대(전용 42㎡~114㎡)가 일반 분양된다. 전용면적 별 세대수는 ▲42㎡ 59세대 ▲49㎡ 6세대 ▲59㎡ 319세대 ▲84㎡ 305세대 ▲114㎡ 12세대다.

전체 세대 중 98%가 전용면적 84㎡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어 실수요자에게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단지명인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은 ‘classy(고급의, 세련된)와 安(편안 안)’의 조합으로 세련되고 편안하며 안전한 주거 공간을 뜻한다. 이는 신길뉴타운 내 중심으로 꼽히는 9구역의 뛰어난 입지와 현대건설의 특화설계가 만난 고급주거단지를 상징한다.

◆7호선 신풍역 역세권 입지…강남·여의도 접근 용이

신길뉴타운은 1만5000여세대의 브랜드타운으로 탈바꿈되고 있는 서울 서남부권의 신흥주거지다.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은 신길뉴타운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자리해 편리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하철 7호선 신풍역이 반경 500m 이내 위치해 도보 이용 가능한 역세권 단지다. 보라매역(7호선)․신길역(1․5호선)․영등포역(1호선) 등도 가깝다. 이를 이용해 강남 및 여의도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인근의 구로·가산디지털단지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 단지로 각광받고 있다.

단지 서측과 북측에 지선버스 6개 노선과 마을버스 2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인접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또한, 광역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는 영등포로터리도 가까워 여의도 및 강북권, 인천광역시, 광명시, 시흥시로의 이동이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더욱이 단지 주변으로 신림선 경전철(2022년 예정)과 신안산선(2023년 예정)도 지나갈 예정이어서 교통망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이들이 개통되면 신림선 경전철 보라매역(예정)과 신안산선 신풍역(예정)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이에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은 향후 서울 및 수도권 서남부의 교통 요지가 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신길뉴타운 내 최중심 입지…풍부한 편의·교육·녹지시설 갖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은 신길뉴타운 최중심 입지를 자랑하는 만큼, 편의·교육·녹지시설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반경 2km 내에서 가깝게 누릴 수 있다. 특히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은 단지 주변으로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단지 북측으로는 중심상업지구와 사러가시장, 영진시장 등의 전통시장이 위치해 있으며, 인근에는 영등포타임스퀘어, 현대백화점 디큐브시티, 신도림 테크노마트 등의 복합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또한 롯데백화점(영등포점, 관악점)․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이마트(신도림점)․홈플러스(신도림점) 등의 대형 유통시설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교육환경도 좋아 단지 주변으로 대방초(혁신초), 우신초, 대영초중고, 영신고 등의 다수의 초중고교가 자리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향후 신길중(2020년 3월 개교 예정), 특성화 도서관 등이 조성될 예정으로 교육환경은 더욱 좋아진다. 이외에도 단지 인근으로는 신길근린공원, 보라매공원, 용마산, 도림천 등 풍부한 녹지가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끽 할 수 있다.

◆선호도 높은 중소형 위주 구성…‘3H’ 특화설계 적용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은 신혼부부 및 실수요층의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는 소형과 중소형 위주로 아파트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단지는 일반분양물량의 98%인 689세대가 전용면적 84㎡이하의 중소형 아파트로 분양된다.

이에 따라 신혼부부 및 3040세대의 실수요층의 많은 관심이 예상되는 만큼, 수요층을 배려한 힐스테이트 ‘3H’ 특화설계를 적용한 것이 눈길을 끈다. ‘3H’란 Healing(힐링), High-Tech(최첨단), Hub(공유, 공감)을 뜻한다. 입주고객의 Healing(힐링)을 높여줄 특화설계로 남측향 위주(약 90%)의 단지배치와 판상형 위주의 평면구성을 통해 개방감과 일조권을 높였다. 지상에 차 없는 단지를 만들어 이 공간에는 산책로, 수경시설 등의 조경시설을 조성해 쾌적함을 더했다.

세대 내에는 주변단지보다 50mm 높은 천장고(2,350mm)와 창의력 벽지, 빗물재활용 시스템 등을 적용했고, 거실/안방에는 강화유리 난간을 제공해 입주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하이테크(최첨단) 설계로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IoT시스템인 ‘Hi-oT(하이오티)’가 적용된다. 이를 통해 세대 내에서는 조명, 가스, 난방뿐만 아니라 가전기기까지 통합으로 제어 가능하다. 전기·수도·가스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힐스테이트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과 효율적 에너지 관리를 돕는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 원터치 절전/보안 통합 스위치·실별온도 제어시스템 등도 제공된다.

그리고 하이오티(Hi-oT) 앱을 통해 월패드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세대 내에는 전체 LED조명이 제공되고, 초고속 정보통신도 주거 특등급 수준으로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단지 내 구석구석에 설치될 예정이다. 지하 주차장에는 차량 및 보행자의 동선을 따라 불빛이 엘리베이터 및 비상구로 안전하게 인도하는 지하주차장 S-IT LED 조명시스템도 선보인다.

Hub(공유, 공감) 설계로는 대규모 집중형 커뮤니티시설로 주민들이 한 공간에서 여가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한 점이 눈에 띈다. 피트니스 옆 키즈놀이터와 맘스카페가 위치해 아이를 돌보며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고, GX룸과 스트레칭룸, 남․여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도서관 등으로 구성 돼 입주고객의 편리함을 높인다. 이밖에 각 동에는 무인택배시스템(14개소)도 제공된다.

현대건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은 강남·여의도 등 서울 업무지구로의 대중교통망과 수도권 광역교통망 잘 마련되어 있고 신안산선과 신림선 경전철 개통 수혜도 있어 서울 서남권 신흥주거지로 각광받고 있다”며 “신길뉴타운 핵심 입지에 위치해 편의·교육·녹지시설 등을 모두 가까이서 누릴 수 있어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클래시안’의 견본주택(02-832-6696)은 현장 인근(서울시 영등포구 신길동 3517번지)에 다음달초 마련될 예정이다.

mykang@sportsworldi.com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위치도.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조감도(추후 변경될 예정으로 실제와 차이가 있음).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