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SW뮤직] 아이콘 바비의 재발견… 이렇게 음악을 잘 했나

입력 : 2017-09-15 11:12:41 수정 : 2017-09-15 11:12:4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우리가 알던 바비 맞아?"

아이콘 바비가 생애 첫 홀로서기에 나섰다. 그동안 보여준 거친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간드러지는 목소리로 여심을 사로잡는 밀크남으로 돌아왔다. 바비의 색다른 변신에 아이콘 팬들은 물론 대중도 깜짝 놀라고 있는 상황. 더욱이 바비가 전곡을 직접 만들었다는 점에서 아티스트 바비의 진면목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

바비는 지난 14일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솔로 데뷔앨범 '러브 앤 폴'을 발표했다. 타이틀곡 '사랑해'는 공개 이후 지니 1위를 비롯해 멜론, 네이버뮤직, 벅스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 최상위권에 랭크됐다. 그동안 거친 래퍼의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을 통해선 감성 보컬에 더욱 집중했다. 그렇게 더블 타이틀곡 '사랑해'와 '런웨이'가 탄생했고, 무려 10곡으로 트랙리스트를 꽉 채울 수 있었다.

바비도 "이번 앨범은 랩보다 보컬이 많다. 랩과 힙합은 나에게 뗄 수 없는 절대적 관계이지만 좀 더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뮤지션이 되고 싶다"며 "평생 음악을 즐기면서 하고 싶다. 이번 노래들도 즐기면서 만들었기 때문에 한 곡 한 곡이 너무 소중하고 좋으니까 전곡 정주행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그 때문일까.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바비의 솔로앨범을 향한 관심이 무척 뜨겁다. 바비의 첫 솔로앨범 '러브 앤 폴'은 공개 하루도 안돼 알메니아, 그리스, 인도네시아, 멕시코, 필리핀, 스웨덴, 타이완, 터키, 보츠와나, 칠레, 코스타리카, 핀란드, 홍콩, 룩셈부르크, 마카오, 말레이시아, 페루, 필리핀, 트리니나드 토바고,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2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당당히 1위 타이틀을 싹쓸이했다. 전 세계 최대 음악 시장인 미국에서도 무려 6위까지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뿐만 아니다. 음악에 대한 호평도 쏟아지고 있다. 바비의 솔로앨범을 접한 리스너들은 "보컬도 굉장히 매력적이다" "타이틀부터 수록곡까지 한 곡도 버릴 게 없다" "바비가 이렇게 음악을 잘했었나?" 등 그의 재능에 극찬을 쏟아내고 있는 상황.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그가 써내려갈 음악 행보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바비는 앞으로 다양한 음악방송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YG엔터테인먼트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