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허영인 SPC그룹 회장, 美 하원 의원단 환담

입력 : 2017-08-29 16:31:41 수정 : 2017-08-29 16:31:41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류근원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우리나라를 방문중인 ‘에드 로이스 (Ed Royce)’ 미국 하원 외교위원장, ‘아미 베라(Ami Bera)’ 미 하원의원이 그룹 본사를 방문해 허영인 회장과 환담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에드 로이스 위원장(공화∙캘리포니아)과 아미 베라 의원(민주∙캘리포니아)은 친한파 미 의원 모임인 ‘코리아 코커스(Korea Caucus)’의 공동의장으로 한-미 경제 협력 증진 차원에서 국내 대표 식품기업인 SPC그룹을 방문했다.

SPC그룹을 방문한 의원들은 미국 파리바게뜨 진출 현황 및 투자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향후 SPC그룹과 캘리포니아주의 협력 및 투자 확대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허영인 SPC그룹 회장은 “2020년까지 미국 내 파리바게뜨 매장을 300여 개까지 늘리고, 고용 창출 인원을 1만 여명까지 확대해 한국과 미국의 청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드 로이스 미국 하원 외교위원장은 “파리바게뜨가 미국에서만 1500여 명을 고용하는 등 전 세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며, “향후 글로벌 식품 산업 분야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PC그룹은 지난 2002년 캘리포니아주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2005년 LA에 파리바게뜨 1호점을 연 것을 시작으로 미국시장에 진출해 현재 캘리포니아와 뉴욕을 중심으로 57개 파리바게뜨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기준 미국에 4800만 달러 이상의 투자로 연간 매출 1억 달러를 창출하고, 1500 여 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두고 있다.

stara9@sportsworldi.com

29일 서울 양재동 SPC그룹 본사에서 허영인 SPC그룹 회장(오른쪽)이 에드 로이스 미 하원 외교위원장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