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잔나비, 단독콘서트 통해 1400명 동원… 이젠 대세밴드

입력 : 2017-07-17 10:39:10 수정 : 2017-07-17 10:39:07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윤기백 기자] 밴드 잔나비가 콘서트를 통해 1400명의 관객과 뜨겁게 호흡했다.

잔나비(최정훈, 유영현, 김도형, 장경준, 윤결)는 지난 15~16일 서울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8번째 단독콘서트 'Stop, look and listen'을 개최했다. 양일간 1400명을 동원한 이번 콘서트는 '폐오폐라' 콘셉트로 진행됐으며 2시간 30분 동안 총 26곡을 열창했다.

데뷔곡 '로켓트'를 시작으로 잔나비는 '뜨거운 여름밤은 가고 남은 건 볼품없지만', '사랑하긴 했었나요...', 'November Rain' 등 히트곡들을 열창했으며, 드라마 OST를 통해 선보였던 '얼마나 좋아', 'Cuckoo', '알록달록' 등 무대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잔나비는 미발표 신곡들을 첫 공개해 팬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네이버 히든트랙 No.V에서 선보였던 'She' 무대도 라이브로 펼쳤다.

이번 콘서트의 '폐오폐라' 콘셉트는 잔나비 리더 최정훈이 직접 아이디어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위해 콘셉트에 맞는 편곡, 의상, 무대장치, 스토리텔링 등 세세한 부분까지 놓치지 않아 수준 높은 무대를 완성했다. 최정훈은 "우리의 음악이 오페라 혹은 뮤지컬이 잘 맞는다고 항상 생각해왔다. 그래서 언젠가는 뮤지컬을 보는 듯한 공연을 만들고 싶었는데, 이번이 시작이 됐다"면서 "그 시작을 많은 팬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잔나비는 이번 콘서트를 통해 양적인 성장도 이뤄냈다. 지난 7번째 콘서트에서 500명의 관객을 동원한 잔나비는 이번 8번째 콘서트를 통해 1400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약 3배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이와 함께 잔나비는 콘서트 티켓오픈 2분만에 전석을 매진시키는 저력을 발휘하는 등 남다른 티켓파워도 과시했다.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잔나비는 오는 8월 신곡을 발표할 예정이다.

​giback@sportsworldi.com

사진=페포니뮤직 제공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