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월드

검색

[TV핫스팟] 김종수, 30년 내공 터진 2017년…꽃길만 걷는다

입력 : 2017-06-07 21:30:15 수정 : 2017-06-07 21:30:15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스포츠월드=최정아 기자] 영화 '보안관'의 용환, MBC 수목드라마 '군주'의 주진명으로 활약중인 배우 김종수의 열연이 주목 받고 있다.

1984년 극단 '고래'에 입단해 연기를 시작한 후 70여 편의 연극과 다수의 영화,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쌓아온 베테랑 배우 김종수는 최근 출연한 영화 '보안관'과 MBC 수목드라마 '군주'의 흥행으로 그의 진가가 드러나며 대중들이 '믿고 보는 배우'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김종수는 현재 영화 '보안관'과 MBC 드라마 '군주'에 출연하며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활약 중이다. 영화 '보안관' 속 김종수는 동네의 맏형 용환으로 분해 센스있는 코믹연기와 넘치는 케미스트리로 극의 재미를 높이며 적재적소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호평을 받았다.

반면 MBC '군주' 속 김종수는 대목의 절대적 신임을 받고 있는 편수회의 핵심 인물 주진명 역을 맡아 왕을 위협하는 임팩트 있는 연기로 팽팽한 긴장감을 조성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두 작품을 오가며 코믹 액션부터 사극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상반되는 캐릭터를 이질감 없이 완벽히 소화해내며 짧은 등장에도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김종수는 그 동안 '미생', '뷰티풀 마인드', '아수라', '범죄와의 전쟁' 등 수많은 작품에서 노련한 연기신공을 펼치며 시선을 사로잡는 명품 중견배우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영화 '풍산개'에서는 남한으로 망명한 뒤 아무도 믿지 못하는 북한 최고위급 간부로 분해, 30년 연기 내공이 느껴지는 카리스마와 한반도의 아픈 역사를 여실히 드러낸 폭발적인 감정씬으로 영화에 깊은 무게감을 더한바 있다.

이처럼 김종수는 매 작품마다 비주얼과 캐릭터의 성격에 어울리는 다재 다능한 소화력과 폭 넓은 연기력으로 변신을 거듭하며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오랜 시간 연극,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장르에서 다져온 탄탄한 연기 내공을 기반 극의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는 것이 그가 받고 있는 주목에 대한 이유다.

긴 세월 동안 묵묵하게 배우의 길을 걸어온 김종수는 특유의 섬세하고 밀도 높은 연기로 작품을 차분하게 이끌어나가며 오로지 연기력만으로 대중들의 인정을 받아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그의 깊이 있는 연기력을 알아본 영화계와 방송계의 러브콜도 잇따르고 있다는 후문. 무엇보다도 꿋꿋하게 자신의 자리를 지켜왔던 그이기에 앞으로 배우 김종수의 활약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김종수는 현재 MBC 수목드라마 '군주'를 비롯하여 영화 '돈'과 '1987', '마약왕' 촬영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으며, 꾸준히 왕성한 작품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cccjjjaaa@sportsworldi.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